[로이슈 편도욱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브이디엘)’이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와 공동 개발한 ‘퍼펙팅 실키핏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과 ‘퍼펙팅 실키핏 파우더’가 일본 뷰티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VDL은 지난 9월 초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론칭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달(10월) 기준 VDL 일본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2% 껑충 뛰었다.
일본 전용 제품인 VDL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유튜버 ‘회사원A’와 공동 개발했다. 회사원A는 일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한국인 뷰티 인플루언서로, 일본 시장을 겨냥한 ‘회사원J’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의 약 90%가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이다.
VDL은 당초 회사원J와 쿠션 제품만 협업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VDL은 회사원J와 올해 초 함께 일본으로 건너 가 일본 소비자 20명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일본 여성들의 화장 습관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쿠션 사용 후 파우더를 잘 바르지 않는 한국 소비자와 달리 일본 소비자는 쿠션을 바른 뒤 필수적으로 파우더를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일본 여성들이 스킨케어 사용 후 건조함을 느낀다는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함)’도 발견했다.
VDL과 회사원J는 이 점에 착안해 쿠션과 함께 파우더를 개발했다. 쿠션의 경우 일본 여성들이 선호도를 반영해 바를 때는 촉촉하게, 마무리는 약간 매트한 사용감으로 조정했다.
퍼펙팅 실키핏 라인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일본 내에서 VDL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 특히 VDL은 일본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점 요청이 쇄도하면서 연말까지 AINZ(아인즈) 등 일본 버라이어티숍 등 500여 곳에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마츠모토키요시 등 일본 드럭스토어 2000여곳의 입점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
◆스킨1004, 청해부대에 선스틱 지원하며 ESG 외연 확장
스킨1004가 청해부대에 자사 선스틱 300개를 기부했다.
스킨1004는 지난 17일 진행된 40진 입항 환영식에서 해상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청해부대 파병 장병들에게 자사 선케어 제품을 기부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매출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스킨1004는 글로벌 패러다임인 ESG 경영 실천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스킨1004가 기부한 선케어 제품은 ‘히알루-시카 실키핏 선 스틱’ 제품으로, 하와이 법 상으로 해양 생태계에 유해한 성분인 ‘옥시벤존(Oxybenzone)’과 ‘옥티노세이트(Octinoxate)’을 배제한 ‘리프 세이프’ 제품이다. 스킨1004는 글로벌 에코 뷰티 스탠다드에 맞춰 해당 제품 포함 총 5개의 리프 세이프 선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곽인승 스킨1004 총괄이사는 “이번 나눔을 통해 청해부대에 작지만 의미 있는 동행을 시작하게되어 기쁘다”며 “스킨1004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원료에서 제작, 재활용 및 기부까지 ESG 경영 실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 내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91명 30일까지 모집
충남 보령시는 내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91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일반형 일자리에 참여하면 전일제(33명·주 40시간)와 시간제(18명·주 20시간)로 나뉘어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복지 일자리(40명·주 14시간) 참여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환경정리를 하거나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 계도, 보령점심학교 급식지원 등의 업무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VDL은 지난 9월 초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론칭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달(10월) 기준 VDL 일본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2% 껑충 뛰었다.
일본 전용 제품인 VDL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유튜버 ‘회사원A’와 공동 개발했다. 회사원A는 일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한국인 뷰티 인플루언서로, 일본 시장을 겨냥한 ‘회사원J’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의 약 90%가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이다.
VDL은 당초 회사원J와 쿠션 제품만 협업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VDL은 회사원J와 올해 초 함께 일본으로 건너 가 일본 소비자 20명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일본 여성들의 화장 습관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쿠션 사용 후 파우더를 잘 바르지 않는 한국 소비자와 달리 일본 소비자는 쿠션을 바른 뒤 필수적으로 파우더를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일본 여성들이 스킨케어 사용 후 건조함을 느낀다는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함)’도 발견했다.
VDL과 회사원J는 이 점에 착안해 쿠션과 함께 파우더를 개발했다. 쿠션의 경우 일본 여성들이 선호도를 반영해 바를 때는 촉촉하게, 마무리는 약간 매트한 사용감으로 조정했다.
퍼펙팅 실키핏 라인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일본 내에서 VDL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 특히 VDL은 일본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점 요청이 쇄도하면서 연말까지 AINZ(아인즈) 등 일본 버라이어티숍 등 500여 곳에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마츠모토키요시 등 일본 드럭스토어 2000여곳의 입점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
◆스킨1004, 청해부대에 선스틱 지원하며 ESG 외연 확장
스킨1004가 청해부대에 자사 선스틱 300개를 기부했다.
스킨1004는 지난 17일 진행된 40진 입항 환영식에서 해상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청해부대 파병 장병들에게 자사 선케어 제품을 기부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매출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스킨1004는 글로벌 패러다임인 ESG 경영 실천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스킨1004가 기부한 선케어 제품은 ‘히알루-시카 실키핏 선 스틱’ 제품으로, 하와이 법 상으로 해양 생태계에 유해한 성분인 ‘옥시벤존(Oxybenzone)’과 ‘옥티노세이트(Octinoxate)’을 배제한 ‘리프 세이프’ 제품이다. 스킨1004는 글로벌 에코 뷰티 스탠다드에 맞춰 해당 제품 포함 총 5개의 리프 세이프 선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곽인승 스킨1004 총괄이사는 “이번 나눔을 통해 청해부대에 작지만 의미 있는 동행을 시작하게되어 기쁘다”며 “스킨1004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원료에서 제작, 재활용 및 기부까지 ESG 경영 실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 내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91명 30일까지 모집
충남 보령시는 내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91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일반형 일자리에 참여하면 전일제(33명·주 40시간)와 시간제(18명·주 20시간)로 나뉘어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복지 일자리(40명·주 14시간) 참여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환경정리를 하거나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 계도, 보령점심학교 급식지원 등의 업무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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