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그라비티 BTC 전시장, G-STAR 2023 첫날부터 관람객 몰려 外

2023-11-17 21:35:53

[IT이슈] 그라비티 BTC 전시장, G-STAR 2023 첫날부터 관람객 몰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부산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게임쇼 G-STAR 2023 첫날부터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G-STAR 2023에서 벡스코 제2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모바일, PC 및 콘솔, IPTV를 통해 서비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타이틀 총 26종을 선보였다. 그라비티는 역대급 라인업을 선보이는 만큼 총 66대의 시연존을 마련했다. 다채로운 신작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며 그라비티 부스는 첫날부터 게임을 시연하기 위한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그라비티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을 위해 준비한 오픈 스튜디오와 RO샵에도 발길이 몰렸다. 그라비티는 시간대별 오픈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전에는 MC 김정민과 인플루언서 수련수련이 행사 기간 동안 고정으로 출연하며 16일은 마젠타가 일일 게스트로 등장해 직접 출품작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부터는 인플루언서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게임 대전을 진행했다.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리버 테일즈: 스트롱거 투게더(River Tails: Stronger Together)'와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 게임 대결이 이뤄졌으며 우승자에게 경품을 증정해 참가의 재미를 더했다.

RO샵도 라그나로크를 비롯한 그라비티의 핵심 굿즈 아이템 45종을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게임 체험 후 리플렛 도장을 채운 관람객에게는 라그나로크 봉제 인형을 선물했다. 또한 라그나로크 비긴즈 사전예약 및 그라비티 SNS 구독 인증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그래픽 카드, 닌텐도 스위치 OLED, 플레이스테이션5 등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도 증정했다.

그라비티 정일태 한국사업그룹장은 “올해 지스타는 앞으로 그라비티가 선보일 다양한 플랫폼 및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을 한 번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첫날부터 부스를 찾아주신 많은 관람객분들 덕분에 현장의 좋은 반응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며 “관람객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와 경품을 준비했으니, 남은 기간에도 그라비티 부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이브로,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대만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 달성

하이브로(대표 원세연)가 자사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이 대만 양대 마켓에서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 글로벌 서버를 오픈한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은 인기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 IP 기반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픽셀 그래픽의 드래곤을 다양한 방법으로 모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저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했고, 마침내 대만 양대 마켓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하이브로는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글로벌 유저를 위한 현지화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라며, "이번 대만에서의 성과를 시작으로 목표로 했던 글로벌 전역에서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셀루메드, 덴탈 파우더 공급계약 체결… 증설효과로 내년 매출 성장과 이익개선 기대

바이오· 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 셀루메드(049180, 대표이사 유인수)는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리뉴메디칼과 덴탈 파우더(Dental Powder)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공급 금액은 연간 최소 70억원 규모이다.

이번 계약으로 셀루메드는 덴탈 파우더 제품 리뉴오스와 ODM 제품을 리뉴메디칼에 공급하게 된다. 동종골 이식재는 사람으로부터 채취한 뼈로, 동물로부터 채취한 이종골 이식재보다 수술 효율과 골 재생 효과가 뛰어나 치과 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고 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셀루메드는 ▲조직은행 ▲의료기기 ▲성장인자 ▲mRNA백신 효소를 주력 사업으로 글로벌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골형성단백질(BMP2, Bone Morphogenetic Protein)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해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미국 FDA로부터 판매허가를 승인 받은 골형성단백질은 척추와 치아 등의 손상 부위에 적용돼 뼈의 재생 속도를 증가시키는 성장인자로 활용된다.

셀루메드는 바이오·의료기기 사업의 생산 설비 확대를 완료해 생산량 증가분이 4분기 실적부터 반영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자동화 라인 구축으로 생산 효율성이 증가했으며 불량률 개선으로 생산량은 기존 대비 50%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