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마켓, 빅스마일데이 마감임박 外

2023-11-17 09:58:09

[생활경제 이슈] G마켓, 빅스마일데이 마감임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 종료 3일을 남겨두고 라이브방송 및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 등 고객 참여 소통을 강화한다. 주말까지 ‘최저가 도전 상품’도 총 24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행사가 종료되는 오는 19일까지 라이브방송은 총 14번 더 진행한다. 오전 10시, 오후 12시, 오후 6시, 오후 8시 등 매일 4번씩 진행하고, 마지막 날인 19일은 총 6번의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17일에는 ▲세제/물티슈 연합전 ▲폴햄 ▲아모레퍼시픽 ▲쿠첸을, 18일에는 ▲여성잡화 연합전 ▲CJ제일제당+P&G ▲아이소이 ▲세이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19일에는 ▲의자 연합전 ▲신세계푸드 ▲에코백스 ▲탑텐 ▲순수식품 ▲로보락을 소개한다. 각 브랜드별로 라이브 방송 구매 혜택은 물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빅스마일데이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메가스폰서십 브랜드 ‘MSI’와 함께 18일까지 강남 고속터미널역 신세계 센트럴시티 1층 중앙 광장 오픈스테이지에 ‘G마켓 x MSI 노트북 팝업스토어’를 연다. MSI 인기 노트북 6종을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1일 선착순 200명씩 수험표를 인증하고 MSI 도장을 받으면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이벤트도 있다.

매일 자정, 최저가 도전 상품도 이어진다. G마켓과 옥션은 사이트 별로 총 24개의 최저가도전 상품을 진행할 계획이다. 17일은 먹거리 상품이 최저가에 도전하며, G마켓에서는 ‘펩시콜라 제로슈거 라임’, ‘진라면 매운맛’ 등을, 옥션에서는 ‘백산수 생수’,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등을 최저가에 제안한다. 18일에는 가전/가구, 19일에는 디지털/PC 최저가 도전상품을 공개한다.

이 외, 19일까지 진행하는 신세계그룹 ‘2023 쓱데이’와 연계한 할인 상품도 있다.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총 8개 계열사의 인기상품을 빅스마일데이 할인쿠폰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쓱데이에 G마켓이 최초 참여한 것을 기념해, 총 10종의 G마켓 베스트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MSI 노트북, 탑텐 겨울의류, LG디오스, 로보락 로봇청소기, 베베숲 물티슈 등이 있다.

G마켓 관계자는 “마지막 3일 남은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라이브방송 및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는 물론, 최저가 도전 상품과 쓱데이 연계 특가 등 할인 혜택도 올인해 제공한다”며 “남은 쿠폰과 라이브방송, 특가 상품을 잘 활용하면 마지막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좋은 가격에 득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MCM, SKT와 함께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론칭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이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SS24 시즌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들은 MCM이 오랜 시간 브랜드의 상징이었던 로고&패턴 ‘비세토스’를 ‘로레토스’라는 새로운 모노그램 패턴으로 선보이며 출시한 컬렉션으로, 그중에서도 MCM의 아이덴티티가 가장 돋보이는 아이템들이 이프랜드에 공개됐다.

SKT에서 운영 중인 이프랜드는 개성 있는 아바타로 다양한 가상공간에서 소통하는 메타버스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MCM의 SS24 컬렉션 중 의상 14종, 신발 2종, 가방 2종(의상과 세트로 판매) 등 18종의 유료 아이템을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도록 버추얼로 제작했다.

또한 이날 MCM은 MCM 아이템들로 꾸며진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했으며, 이와 함께 SS24 시즌 새로운 패턴 ‘로레토스’가 적용된 강아지&토끼 2종 유료 조형물 및 무료 벽지 2종을 ‘이프홈’ 장식용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이에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들은 MCM 제품으로 개인 공간을 더욱 다채롭고 럭셔리하게 꾸밀 수 있게 됐다.

스페셜 이프홈에서는 버추얼 아이템을 착용한 마네킹으로 MCM SS24 시즌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MCM의 브랜드 홍보영상, 사진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브랜드의 비전을 전달한다.
이프랜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MCM 제품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양사는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경험이 현실세계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SKT의 기술과 MCM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볼류메트릭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후 선보일 계획이다.

◆"수능 끝난 청소년 모여라" 서울시, 진로 프로그램 등 마련

서울시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청소년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진로 특강, 공연·문화행사 등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수능 이후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는 다양한 직업인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듣는 '2023 미래진로특강-다시 만난 인터뷰'를 오는 30일과 다음 달 1일 개최한다.

시립청소년음악센터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적재(11월25일), 클래식 디바 임선혜(11월30일), 피아니스트 손열음(12월5일)이 함께하는 기획공연을 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