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시네마, '러브액츄얼리', '냉정과열정사이' 개봉 20주년 단독 개봉 外

2023-11-16 18:43:19

[IT이슈] 롯데시네마, '러브액츄얼리', '냉정과열정사이' 개봉 20주년 단독 개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명품 로맨스 영화 두 편 '러브액츄얼리'와 '냉정과 열정사이'를 극장에서 다시 선보인다고 밝혔다.

2003년 개봉한 두 작품은 개봉 20년 동안 명불허전 명품 로맨스 영화로 관객들에게 스며들었다. 먼저 사랑을 시작하고 사랑에 아파하며 또 사랑으로 하루를 보내는 이들의 겨울 로맨스를 그린 작품 ‘러브액츄얼리’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영국 런던 배경으로 저마다 사랑을 하는 여덟 커플의 사연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다뤘다. 특히 스케치북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장면은 많은 이들의 인생 로맨스 영화로 지금까지도 손꼽혀 온다. 영화의 'All You Need is Love',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Christmas is All Around' 등 수십 번을 들어도 질리지 않는 최고의 OST 또한 그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명곡이다.

두 번째 ‘냉정과 열정사이’ 작가 에쿠니 가오리와 츠지 히토나리가 함께 1999년 발표한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됐다. 서로를 그리워하는 준세이와 아오이 두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는 이탈리아 피렌체와 밀라노를 배경으로 두 사람의 애절한 사랑에 국내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다. 붉은 지붕이 인상적인 피렌체 도시 전경을 비추는 오프닝 시퀀스와 함께 등장하는 오시마타 료의 대표적인 연주곡인 'The Whole Nine Yards'는 10년 후 연인들의 성지인 두오모 성당에 함께 오르자는 약속을 하는 '준세이'와 '아오이'의 장면과 겹쳐 애틋한 정서를 더해준다.

롯데시네마는 로맨스 개봉 20주년을 기념하여 영화 관람 요금을 10,000원으로 책정했으며 각 영화별로 1주 차에는 스페셜 아트카드를, 2주 차에는 포스터 굿즈를 한정판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두 영화 모두 관람 의향이 있는 관객들은 할인된 가격으로 전용 관람권도 구매할 수 있다. 영화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익스클루시브콘텐츠 김세환 팀장은 “전 세계에서 호평을 받은 믿고 보는 로맨스 영화 두 편을 준비했다.”며 “추운 겨울 관객들에게 행복한 추억의 시간을 선물할 수 있는 영화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내장 USB 2.0 헤더용 허브 정식 출시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USB 2.0 헤더용 허브를 정식 출시했다.

리안리 USB 2.0 헤더용 허브는 메인보드에 직결되는 시스템 내장용 제품이다. 9핀 헤더는 다시 3개의 9핀 소켓으로 나뉘어 USB 2.0을 필요로 하는 제품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PW-U2HB, USB 2.0 1 to 3 HUB라는 제품명을 갖는다.

USB 2.0 헤더용 허브는 리안리의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 중 쿨링팬이나 쿨러와 같이 별도 컨트롤러가 동봉된 제품의 다수 연결을 보조한다. 특히 메인보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USB 2.0 헤더의 개수가 적을 경우 더욱 빛을 발한다.

리안리의 제품 중 USB 2.0 헤더용 허브와 이용이 가능한 제품은 유니팬(UNI FAN) SL, AL, SL V2, AL V2, SL-INF와 같은 쿨링팬 시리즈와 갈라하드(GALAHAD), 갈라하드 2 트리니티(Trinity), 그리고 곧 출시 예정인 갈라하드 2 LC가 해당된다. 이 제품들은 모두 전용 컨트롤러가 USB 2.0 헤더를 통한 전원 공급과 데이터 송수신이 이뤄지므로, 다수의 쿨링팬과 쿨러 설치 시 USB 2.0 헤더용 허브를 이용하면 간편한 연결과 선정리가 가능하다.

◆에누마코리아 - YBM,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 MOU 체결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코리아(대표 전유택)가 YBM(대표 허문호, 정용환)과 ‘2022 개정 교육과정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YBM이 새로운 교육 과정에 맞춰 제작한 지류 교과서 콘텐츠에 기반해 에누마가 AI 디지털 교과서를 만드는 형태로, 양사는 2025년에 사용될 초등 영어, 초등 수학과 중⋅고등 영어 AI디지털교과서를 공동 개발한다.

에누마는 기초 교육 분야의 인기 앱 시리즈인 토도 수학, 토도 영어, 토도 한글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1만여 개 학급, 그리고 한국 300 개 학급, 인도네시아 800 개 학급 등 전 세계 교육기관에 디지털 기초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글로벌 에듀테크 분야의 높은 전문성을 구축해왔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일론 머스크와 유네스코가 개최한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에서 최종 공동 우승을 차지하며 높은 접근성과 사용 편리성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이나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