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맥키스컴퍼니,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운영 外

2023-11-16 15:53:14

[생활경제 이슈] 맥키스컴퍼니,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운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의 수도권 진출에 맞춰 소비자 관심 유발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17일(금)부터 12월 9일(토)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Plop Sunyang)’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퐁당, 물에 빠지다’란 뜻의 ‘플롭’이란 콘셉트 아래 소비자들이 선양의 심볼인 고래를 만나는 여정을 재미난 스토리 라인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양 소주에 빠진 선양의 마스코트 고래를 만나기 위해 떠나는 어트랙션존과 선양의 히스토리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존, 선양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선양오뎅포차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크라운캡으로 만들어진 보트를 타고 출발한 후 바닷속과 수면, 모래섬 콘셉트의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며, 곳곳에 펼쳐진 미디어아트를 통해 실제 고래를 만나기 위해 바닷속 탐험을 하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브랜드존에서는 선양의 마스코트인 고래가 강조된 생활용품과 문구류, 소품 등 감각적 디자인의 총 30여 가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굿즈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플롭샷, 플롭하우스, 플롭스핀 등 3가지 미니게임도 진행된다.

플롭 선양 체험을 모두 마친 관람객에게는 ‘선양세트’ 쿠폰이 지급되며 쿠폰을 통해 선양오뎅포차에서 선양과 따뜻한 오뎅을 맛볼 수 있다.

MZ세대 핫플인 성수동 지역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젊은층과의 접점 확대를 나선 맥키스컴퍼니는 성수동 주변 업소와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 선양 입점 확산을 유도하며 온라인 홍보, 연계 이벤트 진행을 통한 소비자들의 자발적 바이럴도 기대하고 있다.
플롭 선양은 팝업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선양팝업스토어’ 키워드를 검색해 사전 예약 신청도 가능하다.

맥키스컴퍼니 조현준 미래전략실장은 “음주 문화의 변화와 MZ 소비트렌드에 맞추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주류를 음용하는 공간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랜기간 준비하였다”며 “플롭 선양의 의미 그대로 많은 분들이 선양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올해 3월 출시한 선양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다.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재미까지 더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퍼그리프, 지스타 2023 부스 둘러보기

하이퍼그리프(Hypergryph)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 게임 ‘팝유컴’과 턴제 모바일 게임 ‘엑스 아스트리스’ 등을 16일부터 19일까지 ‘지스타 2023’ 제2전시장 1층에 BTC 부스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각 게임별로 미니게임과 시연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스탬프랠리 이벤트가 마련됐으며 가장 빠르게 스탬프랠리 북을 완성한 유저에게는 특별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퍼그리프 부스에 방문만 해도 쇼핑백을 증정하며, SNS에 하이퍼그리프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글 작성 및 공유 시 캐릭터 카드, 스티커 등 다채로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 스트리머 아구이뽀, 조매력 등과 함께 게임을 시연하거나 팀 대항전 및 리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돌발 퀴즈를 통해 키캡, 아크릴 키링, 마우스패드, 가방 등 풍성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 밖에 웹툰 작가로 활동했던 박지의 드로잉 쇼에서는 현장에 참여한 유저들의 의견이 반영된 새로운 스타일의 ‘엑스 아스트리스’를 만나볼 수 있다.

◆브이디컴퍼니,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 대통령 표창 수상

브이디컴퍼니는 함판식 대표가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서빙로봇∙테이블오더 기업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이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 개막일인 지난 15일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포상 수여식을 주최,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행사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윤홍근 한국외식산업협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함판식 대표는 국내 서빙로봇 대중화 및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함 대표는 2019년 브이디컴퍼니㈜를 설립,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 및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