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투비소프트, 일본 금융기관용 IT 솔루션 시장 공략 나선다 外

2023-11-15 18:47:09

[IT이슈] 투비소프트, 일본 금융기관용 IT 솔루션 시장 공략 나선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가 일본 금융기관용 IT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15일 일본 현지법인 투비소프트재팬(대표 최태림)이 지난 10월 26일과 27일 양일간 펼쳐진 일본 최대의 금융기관 대상 IT 전시회 ‘금융국제정보기술전(Financial Information Technology, FIT)’에 참가해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전시부스를 개설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이번 FIT에는 총 1만5729명의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했으며, 150여 개 IT 기업들이 금융기관용 솔루션을 선보였다.

투비소프트재팬은 전시회 첫 날인 26일 특별회장에서 ‘UI/UX 로우코드 개발 툴로 가속화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컨퍼런스에는 180여명이 참가했다. 웹 개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퀵코드 기능의 데모 시연에는 전시회에 참가한 많은 금융관계자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마련된 DX 특설구역에는 투비소프트재팬 전시부스가 마련돼 UI/UX 개발도구인 ‘넥사크로’의 글로벌 도입사례를 소개하고, 투비소프트만의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일본에 처음으로 소개된 스마트 출입관리 솔루션 ‘V-PASS’ 역시 전시부스를 방문한 많은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직도 일본의 많은 금융기관이 방문관련 업무를 수기로 작성하는 상황에서 보안강화와 업무 효율화를 한 번에 이룰 수 있는 V-PASS에 대해 금융기관은 물론 IT 관련 기업들도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일본금융통신사의 안도 카츠아키 기자는 이임찬 투비소프트 사장과의 인터뷰에서 “일본 내 디지털전환의 필요성이 가장 높은 곳은 금융업계라는 점에는 모두 동의하고 있지만 그 속도가 가장 느린 곳도 금융업계인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넥사크로가 일본 금융업계의 디지털전환 가속화에 있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임찬 투비소프트 사장은 “일본의 DX 시장 확대에 따라 투비소프트재팬의 성장 가능성 역시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한국 소프트웨어 기업 대표 주자로 투비소프트재팬의 많은 활약을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그니아, 한눈에 보는 난청 등급별 ‘보청기 구매 가이드’ 소개

‘시그니아(Signia)’와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렉스톤(Rexton)’ 보청기에서 11월부터 시행되는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모델 18종을 새롭게 발표했다. 이와 함께 ‘보청기 구매 가이드’를 소개해 정부지원 보청기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청각장애인 보조기기 급여 전용 모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내 설치된 보청기급여평가위원회의 성능 평가에 따라 적정 기준을 통과하고 보건복지부 고시를 통해 매년 발표되는 제품이다. 이번 급여 전용 모델로 선정된 보청기는 시그니아 귓속형 10종, 오픈형 4종, 귀걸이형 3종, 렉스톤 귓속형 1종으로 11월 13일부터 전국 시그니아∙렉스톤 보청기 전문점과 취급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청기는 착용 위치와 형태에 따라 크게 귓속형, 오픈형, 귀걸이형으로 나뉜다. 귓속형 보청기는 100원짜리 동전보다 작은 크기가 특징으로, 비교적 난청이 덜한 경도 난청부터 고도 난청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급여 전용 모델로는 ‘인시오 7px CIC/ITC’, ‘인시오 5px CIC/ITC’ 등이 있다. 미관상 눈에 띄지 않는 형태를 원한다면 작은 사이즈인 CIC(고막형)를, 보청기 착용의 편리성을 추구한다면 ITC(외이도형) 타입을 권장한다.
오픈형 보청기는 귓속형 보청기와 귀걸이형 보청기의 장점을 결합한 스타일로, 경중도 난청부터 고도 난청까지 사용 가능하다. 보청기 본체가 귀 뒤에 위치해 잘 보이지 않고, 귓속형 보청기보다 더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 또한 귓본을 뜰 필요가 없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착용할 수 있다. 시그니아의 급여 전용 인기 제품으로는 ‘퓨어 7px’, ‘퓨어 5px’ 등이 있으며, 저주파대 청력은 양호하나 고주파대 청력에 문제가 있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특히 개방감이 있어 본인 말소리 울림현상이 덜하며 보청기 소리 적응 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케어닥, 17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신사업 확장을 위해 총 170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뮤렉스파트너스 △디티알파트너스 △SK D&D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SGC파트너스 △IBK기업은행 △아이에이엠 △D3쥬빌리파트너스 △BNK벤처투자⋅인터밸류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참여했다. 이로써 케어닥은 170억원 규모의 시리즈B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클로징하며, 현재까지 총 315억원의 누적 투자금액을 달성했다.

케어닥의 이번 투자 유치는 시니어 산업군을 비롯해 많은 스타트업들이 벤처투자 혹한기를 겪고 있는 시점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고령화 사회를 넘어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을 목전에 둔 가운데, 어르신들이 필요한 돌봄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제공하기 위한 ‘돌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케어닥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

뮤렉스파트너스 오지성 부사장은 “당사는 케어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시리즈A에 이어 이번 B라운드까지 연속해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며 “케어닥은 이미 집과 병원, 지역사회를 아우를 수 있는 케어 사업의 기틀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투자 이후 큰 폭의 매출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