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샘표-휴롬, 소비자중심경영(CCM)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外

2023-11-13 11:26:30

[생활경제 이슈] 샘표-휴롬, 소비자중심경영(CCM)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지난 9일 건강기업 ㈜휴롬과 협업해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 소비자중심경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CCM 활성화 및 실천을 위해 CCM 인증기업 간 첫 행사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행사를 주최한 샘표와 휴롬은 소비자중심경영을 도입하고 이를 적극 실천해왔으며, 각 2021년(샘표), 2016년(휴롬)에 CCM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CCM 인증 제도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소비자원 송선덕 대외홍보실장과 샘표와 휴롬 양사 최고고객책임자(CCO)를 비롯해 남양, 목우촌, 오뚜기, 위니아, 세라젬, 쿠첸, KEA(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CJ제일제당 등 총 10개사, 24명의 CCM 담당자 및 관계자가 자리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각 기업마다 그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서비스를 공유하고, 고객 클레임 대응 노하우를 나눴다. ‘소비자 정보 제공’과 ‘소비자 불만 개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샘표는 요리에 대한 문의가 많다 보니 샘표 우리맛연구팀 소속 연구원들이 직접 답변을 작성해 회신한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제안을 반영해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의 유리병과 손쉽게 분리되는 특수 플라스틱 캡을 적용한 사례도 소개했다. 또한, 고객의 소리는 접수되는 즉시 대표이사에게 공유하고, 매월 대표이사와 유관부서 담당자가 모두 참석해 개선 회의를 진행하는 신속한 의사결정 구조도 주목을 받았다.

스포츠를 활용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CCM 우수 사례로 평가받았던 휴롬은 핵심 가치인 건강문화를 확산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시키고자 인기 스포츠 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업계에 국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CCM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간담회 참석자 전원이 모두 함께 직접 요리하고 건강 주스를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채소를 절일 필요 없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5분만에 맛있는 겉절이를 만들고,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소스와 멸치볶음소스를 활용해 잡채와 멸치볶음도 금세 완성하며 소비자의 만족감을 대리 체험했다. 새미네부엌 제품 뒷면에 요리법이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고, QR코드를 통해 레시피 영상도 볼 수 있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 공감했다.
휴롬 원액기를 활용해 양배추, 당근, 사과로 CCA주스를 만들고 맛보며 휴롬이 추구하는 ‘건강’ 이라는 가치를 즐겁게 경험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제품의 착즙 과정이 생각보다 간편해 소비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맛이 더욱 신선하게 느껴진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의 CCM 담당자들은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앞으로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을 위한 공동 콘텐츠 제작 등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김정수 샘표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기업이 함께 소비자중심경영 노하우를 나누고 협력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샘표는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2024 S/S 시즌 신학기 백팩 출시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2024 봄∙여름(S/S) 시즌 신학기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백팩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가방 6종과 고학년용 4종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저학년용 백팩 컬렉션에서 여아 라인을 확장함에 따라 배우 오지율이 모델로 함께했다. 오지율은 특유의 밝고 맑은 이미지로 지난 9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공식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연진이 딸 하예솔 역으로 활약한 바 있으며, TV 조선 ‘귀염뽕짝 원정대’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며 또래 자녀가 있는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저학년을 위한 백팩은 성별에 따른 맞춤형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어린이 안전을 위한 비상용 ‘안전 휘슬’도 포함돼 디테일 요소를 강화했다. 저학년용 대표 제품으로 출시한 ‘뉴비’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책가방과 실용적 보조 가방을 한 세트로 기획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민트 ▲라이트 핑크 등 총 4개로 컬러로 출시됐으며, 무게를 600g으로 경량화해 아이들의 어깨 부담을 덜었다. 또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리젠’ 소재 적용과 내구성 뛰어난 부자재의 사용으로 지속가능성 요소를 제품에 더했다.

함께 선보인 저학년 여아 타겟의 가방 ‘엘리스’는 무지개 콘셉트의 패치와 전면 그라데이션 스팽글로 러블리한 느낌을 강조했다. 저학년 여아용 ‘도로시’ 역시 전면 그라데이션 스팽글과 하트 모티브 패치를 적용해 아기자기한 디자인 요소를 강조했다. 두 제품 모두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했으며, 보조가방의 경우 안감 탈부착이 가능해 내부 세탁이 용이하다.

저학년 남아 타겟의 가방 ‘엘론’과 ‘루크’는 각각 ‘우주선’과 ‘공룡’ 등 남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 모티브를 제품에 녹였다. 흥미로운 디자인과 어울리는 구성품으로 ‘LED 키링’ 도 함께 제공된다.

◆제주 아침까지 비 또는 눈…낮 최고 11∼14도

월요일인 13일 제주는 흐리고 아침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며, 산지의 예상 적설량은 1∼3㎝다.

낮 최고기온은 11∼1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까지 산지를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산간도로와 한라산 등반로에는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