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북미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外

2023-11-10 18:39:30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북미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북미 출시 1주년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소환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크로니클’ 북미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12월 8일까지 진행된다. 캐슬란 진입 이후 즐길 수 있는 스토리텔링형 퀘스트 이벤트 ‘뿔개구리 대소동’이 준비돼 있으며, 5성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 전설의 소환서 등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해결하고 ‘원두와 찻잎’을 모아서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바리스타 의상, 5성 무지개몬 등과 교환할 수 있는 ‘라힐 왕국 티파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직접 만든 요리를 판매하고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캐슬린 최고의 요리왕’ 이벤트가 오는 11월 24일까지 실시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오는 11월 26일까지 신규 소환수에 추천하는 룬 세팅을 공유하거나, 11월 16일까지 오후의 카페 의상을 입은 소환사 중 마음에 드는 소환사에 투표하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일반·중급 변신 경험의 비약과 마나 연료 등을 얻을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한편,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우선 신규 5성 소환수인 ‘드래곤’이 추가됐다. 드래곤은 각 속성에 따라 아군 치유, 적군 상태 이상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전천후 소환수로, 바람 속성과 빛 속성 드래곤은 아군에게 체력회복과 더불어 여러 이로운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불 속성과 물 속성은 적에게 큰 피해와 각종 군중제어기를 걸 수 있으며, 어둠 속성은 적에게 피해 경감이나 죽음 거부 효과 등을 무력화하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소환수 호감도 시스템도 업데이트 됐다. 소환수 호감도는 요리선물, 필드 사냥, 채집 및 채광, 낚시, 파견과 탐색 등으로 올릴 수 있으며, 일정 단계 이상 도달하면 각종 재화 및 도감 효과 확장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소환사가 특정 소환수 또는 몬스터로 변신해 대상 소환수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특별한 변신 효과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세공 보석이나 효과석, 마법서 등의 재료와 아이템을 용해 및 연성할 수 있는 마법 공학 시스템도 새롭게 즐겨볼 수 있다.

이번 ‘크로니클’ 북미 1주년 기념 이벤트 및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특별한 가을 코스튬 5종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가을을 맞아 인기 캐릭터 5명의 특별 코스튬을 선보였다고 2023년 11월10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따르면 올해 가을 코스튬의 주인공은 '마이스터 로르크', '위노나엔데', '아니타’, '안키타', '안젤릭' 등이다. 유저들은 2023년 12월7일 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가을 코스튬은 '바리스타' 콘셉트이며 5가지 구성의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됐다. 해당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캐릭터 카드 소환석'이 포함된 패키지를 이용하면 원하는 캐릭터와 코스튬을 함께 획득 가능하다.

또한 패키지 종류별로 최상위 무기 소환석과 이벤트용 아르모니아 방어구 소환석, 커피 익스퍼트 훈장 등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포함돼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이와 함께 2023년 11월9일 점검 후부터 11월23일 점검 전까지 '루시아의 신비한 선물상자'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씨티씨바이오, 3분기 실적발표...매출액 312억 기록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이민구)는 3분기 경영실적을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씨티씨바이오의 연결 기준 3분기 경영실적은 매출액 약 312억 원, 영업손실 약 2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1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별도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약 245억 원, 영업손실은 약 14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에 대해 “상당 부분의 실적을 견인했던 동물 약품 해외 수출 부분에서 이번 분기에 주 거래처의 공장 이전 이슈가 있었다”라며, “10월부터는 해당 수주가 정상화됐으며, 휴베파마에 ‘씨티씨자임’ 초도 매출이 발생 예정인 점 등 4분기는 실적 정상화가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