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미투온 그룹 3분기 실적 발표 “영업익 전년 대비 11% 증가” 外

2023-11-09 14:48:37

[IT이슈] 미투온 그룹 3분기 실적 발표 “영업익 전년 대비 11%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투온 그룹의 코스닥 상장사 미투온과 고스트스튜디오가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미투온(201490, 대표이사 손창욱)은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63억원, 영업이익 76억원, 당기순이익 6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10.9%, 35.0% 증가했다.
자회사인 고스트스튜디오(950190, 대표이사 손창욱, 최명규)는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원화기준 매출액 239억원, 영업이익 82억원, 당기순이익 69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5.1%, 21.3% 증가했다.

미투온 그룹은 남은 하반기 기간도 그룹사 전 사업부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게임 사업 부문은 모회사 미투온이 토너먼트 P2E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를 11월에 출시할 예정이며, 고스트스튜디오는 최근 발표한 신작 3D 캐주얼 퍼즐 게임 '매치 미라클'을 비롯, 진화된 버전의 캐주얼 게임인 ‘트라이픽스 아일랜드 어드벤처’, ‘쿠킹 투어’, 3인칭 전략 슈팅 게임 ‘피자밴딧’ 등의 라인업을 내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웹툰 사업 부문은 손자회사 블루픽이 네이버웹툰에 론칭한 ‘아카데미 천재 칼잡이’를 인기리에 연재하고 있으며, 중국과 태국 등 아시아 지역 및 북미 지역 글로벌 론칭을 완료했다. 4분기에도 판타지 장르의 웹툰 작품을 네이버에 추가 연재할 계획으로 K-콘텐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미투온 최원석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미투온 그룹은 업계 경쟁 심화 등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인건비 및 마케팅비의 효율적인 집행을 유지해 영업이익을 개선했다”며, “4분기부터 신작 출시와 함께 고스트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사업 부문 매출이 반영되어 향후 미투온 그룹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 ‘흐르는 맹독과 더럽혀진 마음’ 업데이트 단행

레벨 인피니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신규 이벤트 ‘흐르는 맹독과 더럽혀진 마음’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벤트 스테이지 ‘지하 진료소’, 하드 스테이지 ‘지난날의 먹구름’과 이벤트 상점, 신규 육성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오픈됐다.

먼저, 이벤트 스테이지 ‘지하 진료소’ 또는 지정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이벤트 아이템 수납병이 제공된다.

획득한 수납병은 이벤트 상점에서 특별 소집 마커, 이벤트 가구 벤치의자와 병상, 전설 오로리안 돌파 재료, 엘레멘툼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하 진료소’의 모든 스테이지와 스토리 스테이지를 3성으로 클리어할 시, 최대 1350루맘버를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 스테이지를 3성으로 완수하면 이벤트 동행 기념훈장 ‘여전한 꽃향기’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비밀과 그림자’ 한정 소집에서는 6성 오로리안 레베카와 5성 오로리안 이사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물, 불, 숲, 번개 4가지 속성의 모듈 레벨을 높여 오로리안의 공격력, 방어력, HP 등 전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육성 시스템 ‘계몽 시스템’이 추가됐다.

‘계몽 시스템’의 육성 효과는 메인 스테이지, 이벤트 스테이지, 자원 정비, 오벨리스크 도전, 종말의 서, 심연 침투 등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신규 콘텐츠 ‘깨달음의 훈련’이 개방됐으며 총 10개의 스테이지를 완료하고 포인트를 누적해 지정 수치를 달성할 시, 물의 계시, 불의 계시, 숲의 계시, 번개의 계시 등 ‘계몽 시스템’에 사용 가능한 보상이 지급된다.

여기에 오는 15일 개방되는 꿈의 세계 신규 테마 이벤트 ‘코놀리와 환상의 바다’에 앞서 ‘정비 활동’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쿠첸,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 리뉴얼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쿠첸은 리뉴얼을 통해 더 간결하고 깔끔해진 홈페이지 디자인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제품과 기획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를 개편하고 검색과 추천 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밥솥 및 전기레인지, 주방가전 등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모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잔망루피 밥솥을 비롯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나 1인 가구를 위한 미니 밥솥까지 테마별 검색도 가능하다. 라이프 키워드를 토대로 한 맞춤 검색 기능을 제공해 연령, 결혼 여부, 가족구성원 등을 선택하면 이에 따라 사용하기 적합한 쿠첸 제품을 추천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비교하기 기능을 더해 제품의 용량, 색상, 사이즈, 가격 등 기본 사양을 비교 분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쿠첸은 고객들이 쿠첸몰에서 진행 중인 기획전과 깜짝 이벤트를 놓치지 않도록 ‘이달의 프로모션’과 ‘쿠첸 숏딜’ 영역을 메인 화면에 마련했다. 고객과의 소통을 계속 강화하기 위해 쿠첸의 실시간 방송인 ‘쿠첸 라이브’를 포함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담은 ‘쿠첸 스테이션(Station)’의 접근성도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