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백화점 본점, '유럽의 크리스마스 풍경'으로 재현 外

2023-11-09 07:54:07

[생활경제 이슈] 롯데백화점 본점, '유럽의 크리스마스 풍경'으로 재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 본점은 11월 3일(금), 'My Dearest Wish'를 테마로 한 23년 크리스마스 비주얼을 공개하며 화려하게 붉을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비주얼 테마는 ‘마이 디어리스트 위시(My Dearest Wish)’다. 연말이면 ‘편지’로 안부를 전하던 향수 어린 감성을 빈티지한 무드, 아날로그적 요소에 담아 비주얼로 풀어냈다.

지난 해 호평 받았던 동화적 분위기는 계승하면서 비주얼과 연계한 ‘스토리, 공간, 콘텐츠’ 등을 더욱 강화해 공감대를 높이고, ‘몰입감 높은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유명 소설가 '정세랑'작가와 손잡고 비주얼에 어울리는 이야기도 완성했다.

먼저 먼저 본점 앞 100미터 가량의 거리를 23년도 롯데백화점의 테마 'My Dearest Wish' 스토리를 기반으로 유럽의 크리스마스 상점거리로 연출했다. 유럽풍의 '레터 하우스(편지 상점)', '크리스마스 상점'과 더불어 15미터 높이의 '자이언트 트리'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쇼윈도에는 '움직이는 피규어', '크리스마스 선물 상품', '인터랙티브 미디어', '인피니티 미러' 등을 배치해 각각의 요소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1층 본관 내부에 선보인 빈티지 분위기의 '포스트 오피스'를 조성해 인증샷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본점 영플라자 외벽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통해서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도 선보였다. 2분 분량의 영상에는 이야기의 주인공인 어린 아이 '해아'가 레터 하우스에서 크리스마스 요정 '똔뚜'와 만나 마법 편지를 보내는 동화같은 이야기를 담았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은 오는 연말까지 매일 오후 5시 30분에서 오후 10시 30분까지 외관 조명 및 미디어파사드에 불을 밝혀 고객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촌설렁탕, 정기 점주 교육 진행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의 한촌설렁탕이 강남 코엑스 콘퍼런스 룸에서 정기점주교육을 진행했다.

한촌설렁탕은 점주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분기마다 점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점주 교육에서는 한촌설렁탕 점주 약 80여명이 참가, 명사특강과 매장 운영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한촌설렁탕 점주교육만의 특징으로 자리잡은 명사특강은 각 계의 유명한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자리다. 이번에는 한양대 국제학대학원 전영수 교수를 초청, 인구충격과 미래기획이라는 주제로 급격한 인구변화와 앞당겨진 혁신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내부교육에서는 테이블오더 도입과 카운터 위치 변화 등 매장 동선 개선과 매장 생산성 향상에 대한 노하우, 영업시간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 노하우 등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점주들에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이 운영 정보 외에도 사업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점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유익한 정보 제공과 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점주들의 참여율도 높아 앞으로도 실질적인 운영 노하우, 수준 높은 특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종로구민 자전거보험’ 시행… 최대 3000만원 보장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자전거 사고 위험으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오는 2024년 10월까지 1년간 「종로구민 자전거보험」을 시행한다.

대상은 등록외국인을 포함해 종로구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구민으로, 별도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자전거 운전이나 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보행 중 다른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 모두 발생 지역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내역으로는 ▲사망1000만원 ▲후유장해1000만원 한도 ▲진단위로금30~70만원 ▲입원위로금20만원 ▲벌금2000만원 한도 ▲변호사선임 비용 200만원한도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3000만원 한도 등이 있다.

보험금은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증빙서류를 첨부해 보험사로 직접 청구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