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출시 外

2023-11-08 20:26:18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출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개인의 취향과 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기존 맥주와는 차별화된 맥주의 필요성에 착안, ‘크러시’를 선보이게 됐다.
제품명 ‘크러시(KRUSH)’는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크러시’는 기존의 국내 맥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으며, 패키지 겉면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투명병을 사용하여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맥주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몰트 100%의 올 몰트 맥주이며 분리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욱 살렸다.

‘크러시’는 페일 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 500ml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KEG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경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 자리잡기 바란다”면서,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시’를 알리기 위해 젋은 세대를 반하게 할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웨스틴 조선 서울, 겨울 패키지 ‘화이트 위시(White Wish)’ 출시

웨스틴 조선 서울이 다가오는 연말 연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며 위로와 휴식, 소망의 순간을 누릴 수 있는 겨울 패키지 ‘화이트 위시(White Wish)’를 11월 8일(수)부터 2024년 2월 29일(목)까지 선보인다.

‘화이트 위시(White Wish)’는 한 해를 되돌아보고 새해의 소망을 마음 속에 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조선시대 서민 미학을 한국적 미니멀리즘으로 재해석하여 현대의 장인정신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백(So_back)’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전통의 미를 담은 풍성하고 다양한 혜택들로 구성했다.

먼저 디럭스 객실 투숙 고객에게는 소백이 웨스틴 조선 서울과의 협업을 기념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명상 비누’를 한국 전통 누비 원단으로 제작한 에코 파우치에 담아 기프트로 제공한다.
소백의 명상 비누는 씻는 행위를 통해 잡념도 함께 씻어내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아트 오브제 비누로 천연 아로마 오일에 블렌딩한 고목과 소나무, 약간의 스파이스를 더한 향기가 명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그제큐티브 객실 이상 투숙객에게는 온유한 백색의 미를 자랑하는 소백의 한정판 ‘달항아리 명상 오브제’를 제공한다.

◆경북도와 아진산업, 해외 새마을 사업에 힘 모은다

경북도는 8일 도청에서 아진산업, 새마을재단과 함께 중앙아프리카공화국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진산업은 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으로 2017년부터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 차량, 생필품 등을 인도적 차원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중앙아프리카 전략시범사업인 쌀 생산량 증대뿐만 아니라 농업 기자재 지원, 주민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할 예정이다.

도는 지난 18년의 새마을운동 세계화 사업 성과를 이제 마을을 넘어 국가변혁 프로젝트를 위한 모델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프리카, 아시아 등 현지 정부 최고위 인사들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일부 지역에 국한한 소득증대 등 시범사업을 확산하는 등 해외 국가 발전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