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도입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화 실천 역량을 키워주는 등 개정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부산교육청은 교육과정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일관화할 현장의 역량을 키우는 방향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2인 1조로 이뤄진 교육과정·수업·평가 핵심(선도) 교원들이 학교를 찾아가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및 주요 변화,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 설계 및 실제 등을 알려준다.
시교육청은 현장의 개정 교육과정 이해를 돕기 위해 연수 자료도 개발·보급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우선 교육용 PPT 자료를 먼저 보급하고, 책자는 12월 말까지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이번 연수를 통해 내년부터 도입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교사의 수업·평가 설계 역량도 강화되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은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키워줄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사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전문성 신장을 위해 빈틈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 교원 대상 다양한 연수를 했다.
지난 7월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운영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초등 직무연수 3회 운영 ▲핵심(선도) 교원 110명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잇다’ 연수 등을 운영해 왔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