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자동차고, 영마이스터기술대전 성료

2023-11-07 10:53:08

(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강서구 부산자동차고등학교(교장 신상호)는 지난 11월 2, 3일 열린 ‘BUZAGO영마이스터기술대전’을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최인호 국회의원(사하구), 이갑준 사하구청장, 황지영 시교육청 디지털미래교육과장과 부산 4개교 마이스터고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뛰어나고 독창적이게, 열정적이고 야심차게(Briliantly, Uniquely, Zealously, Ambitiously, GO) 전진하자’를 모토로 영마이스터의 역량 향상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 ▲생산자동화과정의 항만 크레인 로봇, 터치스크린 인형 뽑기 등 자동화시스템 작품 ▲자동차정비과정의 전기 자작차 작품 ▲부품가공과정의 공작기계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창작 디자인 퍼즐, 기업체 찬조 작품 등 15개 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3일에는 미니카 그랑프리 행사를 통해 자동차 분야에 관심이 있는 12개교 35명의 중학생과 함께 참석한 교사, 학부모에게 진로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신상호 부산자동차고등학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 삼성디스플레이, HD현대건설기계, 포스코와 같은 대기업 취업으로 이어졌다”며 “이번 영마이스터기술대전도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펼치고, 미래의 창의적인 기술 분야 전문가로 한층 더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