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신라면세점, 대만 여행박람회에서 한국 관광 홍보 外

2023-11-07 09:50:51

[생활경제 이슈] 신라면세점, 대만 여행박람회에서 한국 관광 홍보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대만 국제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신라면세점과 한국 관광 홍보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 난강전람관에서 열린 2023 타이베이국제여행전(ITF)에 참가해, 대만 관광객의 한국 방문 유치를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타이베이국제여행전(ITF)은 대만관광협회가 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여행박람회로, 이번 박람회에는 104개 국가 및 지역이 참가해 1300여개의 부스가 설치됐다.

한국에서는 ‘2023-2024 한국방문의해’를 주제로 서울관광재단 등 18개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해 65개의 부스로 이루어진 한국관을 운영했으며, 신라면세점은 이러한 한국관에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라면세점 부스를 방문한 고객에게 신라면세점 리플렛과 신라프렌즈 캐릭터 부채를 제공하고, 신라면세점 회원 가입 및 SNS 팔로우 고객에게는 신라프렌즈 아크릴 키링을 증정했다. 또한 룰렛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5만원 선불카드 교환권, 에코백 등을 증정하며 박람회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스를 찾은 대만인 황웨이청씨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신라면세점 5만원 선불카드의 행운을 잡고, "이번 달에 마침 서울 방문을 예정하고 있어 매우 기쁘며, 부스 참여를 통해 한국의 쇼핑 문화와 혜택을 알아갈 수 있어 재미있다"고 전했다.
대만은 한국관광공사의 8월 발표 자료 기준으로 방한 관광객 규모가 일본, 중국에 이어 3위에 이르는 중요한 관광 시장으로, 방한 대만 관광객은 지난해 동기 대비 22% 가까이 증가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 1일 라인페이 대만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앞으로도 대만 주요 기업과의 제휴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현장에 참여한 신라면세점 김태호 부문장은 "현장에서의 한국 방문에 대한 대만인들의 높은 열기와 관심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대만을 포함한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면세 산업을 넘어 국내 관광산업 발전까지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헐커스, '킨볼 아시안컵&오픈코리아 2023' 참가 해외 선수단에 스포츠 컨디셔닝 케어 재능기부

일양약품 헐커스 스포츠단(단장 조정균)은 지난 5일 진행된 '킨볼 아시안컵&오픈코리아 2023' 출전한 해외선수단을 대상으로 스포츠 컨디셔닝 솔루션 및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능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헐커스 스포츠단은 '킨볼 아시안컵&오픈코리아 2023' 출전 선수들을 대상으로 박순진(前원주DB프로미코치)을 주축으로 하는 전문 트레이너들이 외국인 선수들의 부상방지와 회복을 위한 컨디셔닝 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헐커스는 지난 8월 부터 한국킨볼협회 공식 안전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재능기부는 신생 국제 스포츠 대회 참가 해외선수들의 대회중 컨디션관리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대회를 위해 입국한 선수들의 부상방지와 빠른 회복을 위해 준비되었다.

이승주 한국킨볼협회 부회장은 “신생 스포츠인데다가 참가 선수들 대부분이 학생들이라 부상 관리, 컨디셔닝 관리가 전문화 되어있지 않다. 더군다나 외국 대표팀은 컨디셔닝 트레이너들이 함께 참석하지 못하고 선수단만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 헐커스스포츠단에서 컨디셔닝 솔루션을 제공해 줌으로써 선수들의 부상도 방지하고 경기력도 향상되게 하여 한국킨볼협회의 위상도 높여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세훈 시장, 7일 서울광장서 경북 사과 홍보

오세훈 서울시장은 7일 서울시청 광장에서는 열리는 '2023 경북사과 홍보 행사'에 참석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경북 14곳 사과 주산지에서 생산한 고품질 사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