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전자랜드,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티켓 증정 행사 진행 外

2023-11-07 09:43:27

[IT이슈] 전자랜드,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티켓 증정 행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전자랜드(대표 김형영)가 11월 7일부터 12월 15일까지 전국 전자랜드 17개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2023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3 타임캡슐 슈퍼콘서트’는 1990년대를 콘셉트로 당대 최고의 인기 스타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미는 레트로 콘서트다. 공연은 총 2회 열리며 첫 공연은 11월 25일 18시에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두 번째 공연은 12월 16일 18시에 울산광역시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콘서트는 주식회사 쇼팩토리, 유한회사 더플레이스가 주관하며 전자랜드는 에스와이에스홀딩스(대표 홍봉철)와 함께 콘서트를 지원한다. 광주 공연에는 양준일, 이재훈, 조성모, 김원준, 디바, 김현정, 소찬휘, 이하늘이, 울산 공연에는 장우혁, 지누션, 홍경민, 채연, 디바, 김현정, 현진영, 춘자가 출연할 계획이다. 지난여름 전주와 인천에서도 같은 콘서트를 진행했고, 인천 공연 당시 15,000석 규모의 행사장이 전석 매진 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광주광역시와 울산광역시 내에 위치한 전자랜드 17개 매장에서 500만원 이상 가전제품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티켓 2매를 증정한다. 고객이 1,00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티켓 2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구매자당 최대 4매까지 티켓을 수령할 수 있으며, 티켓 재판매는 불가능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를 찾는 3050 고객분들이 어릴 적 동경하던 연예인들의 공연을 보며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대형 가전 2품목 정도만 구매하면 20만원 상당의 콘서트 티켓을 받을 수 있으니, 가전제품 교체를 망설이던 소비자라면 이번 기회에 전자랜드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오후두시랩,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전자문서의 탄소저감 효과 분석 연구

스타트업 오후두시랩(각자대표 설수경, 오광명)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공인전자문서제도 탄소저감 효과 분석’ 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진행하고 있는 페이퍼리스 프로젝트의 탄소저감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유의미한 분석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인전자문서제도는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대체하여 행정 및 민간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제도다.

오후두시랩은 탄소관리 SaaS 플랫폼 ‘그린플로’를 기반으로 공인전자문서제도 내 문서 생성, 유통, 보관 등 전 과정의 탄소저감 시나리오를 확정하고, 각 업무 과정의 특성을 반영한 정량적 탄소저감량 측정 방법론을 개발한다. 여기에, 측정 결과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탄소 저감 효과 분석 모델의 시각화 작업도 함께 진행된다.

◆콴텍, 퇴직연금 전용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신청 완료

AI자동투자 콴텍이 ‘코스콤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을 신청하고, 퇴직연금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콴텍은 고객 니즈에 맞게 다양하게 구성된 총 50개의 퇴직연금 전용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지난 27일 코스콤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콴텍의 알고리즘은 전통적 자산배분은 물론 ‘올웨더(all weather)’, ‘영구 포트폴리오’ 등 대표적 자산배분 전략들을 EMP(ETF Managed Portfolio)로 구현했다. 글로벌∙신흥국∙한국 등의 투자 시장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알고리즘 운용 전략을 다양화하고, 채권∙부동산∙배당주∙공모주와 같이 특정 자산군에 투자하는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 콴텍의 AI 엔진을 활용해 투자 전략을 차별화함으로써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지난 7월 기획재정부가 로보어드바이저 비대면 투자 일임 샌드박스 추진을 발표한 이후, 3개월 남짓한 기간 동안 콴텍이 이토록 많은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던 비결은 오랫동안 축적해 온 EMP 운용 알고리즘 개발 경험과 노하우 덕분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