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7호점(제주세화DT) 오픈 外

2023-11-06 15:34:48

[생활경제 이슈]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7호점(제주세화DT)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제주세화DT점’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하며 환경재단과 함께 특별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014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을 파트너 기관(NGO)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국에서 7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의 콘셉트는 ‘친환경 활동’으로 선정되어 스타벅스는 환경재단과 함께 제주 지역 및 전국 단위의 스타벅스 친환경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2월, 환경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스타벅스가 진행한 ‘커뮤니티 스토어 공모전’에서 스타벅스 고객과 파트너(임직원) 투표를 통해 최우수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 7호점의 협업 기관으로 협약을 맺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본격적인 이익공유형 친환경 콘셉트 매장을 오픈하며 환경재단과 함께 친환경 업무 협약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판매 품목당 300원씩 적립하여 조성된 연간 최대 1억 원의 기금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와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 및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참석한다.
이번 업무협약 이후 스타벅스와 환경재단은 연간 제주지역 고객 및 파트너 참여형 봉사활동 및 환경 관련 강연, 전국 단위 커피 원두팩 재활용 및 취약계층 일자리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스타벅스와 환경재단 친환경 협업 프로그램으로 다회용 컵 사용 인식 개선 캠페인, 친환경 키트 만들기 및 환경 워크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2014년) 오픈을 시작으로 성수역점(2020년), 서울대치과병원점(2021년), 적선점(2022년), 경동1960점(2022년), 독립문역점(2023년)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차별화된 상생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각 파트너 기관에게 전달된 누적 기부금은 33억 원에 달한다.

이날 스타벅스 임직원들과 환경재단 관계자들은 친환경 협약식에서 친환경 기금 전달 이후 세화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며,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7호점의 첫 번째 친환경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것을 넘어, 중요한 주제에 대해 소통하는 공간이 되고 지역, 사람,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중심점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특히 아름다운 제주에 환경을 테마로 하는 커뮤니티 스토어의 프로젝트를 환경재단이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7호점에서 고객님이 적립해 주시는 소중한 기금을 통해 제주 지역의 친환경 활동이 전국으로 확대되기를 희망하며,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스타벅스만의 상생 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 디자인살롱 12월 7일 코엑스서 개최

글로벌 디자인 인사이트와 트렌드를 공유하는 ‘디자인살롱 서울 2023’이 개최된다.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 RX케이훼어스(RX K.Fairs)가 프리미엄 토탈 홈스타일링 전시회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와 함께 글로벌 디자인 인사이트를 나누는 컨퍼런스인 ‘디자인살롱 서울 2023(이하, 디자인살롱 서울)’을 12월 7일(목)과 8일(금)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개최한다.

이번 ‘디자인살롱 서울’은 글로벌 디자이너 및 전문가 13명을 초청해 <글로벌 디자인 인사이트 · 공간 & 소비자 트렌드>를 주제로 다가올 2024년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브랜드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 공간 & 소비자 트렌드와 관련 깊이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디자인살롱 첫 날인 7일에는 유명 디자인 출판사 파이돈이 선정한 100인의 세계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 한 명인 드리스(Shophie Dries)와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흥미로운 갤러리 태블로(Tableau)의 줄리우스 아이버슨(Julius Iversen)이 글로벌 디자인과 소비자 동향에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2023 아시아평화학생바둑대회 내달 2∼3일 개최

아시아 학생들의 바둑 최강자를 가리는 '2023 아시아평화학생바둑대회'가 강원 양양군에서 다음 달 2∼3일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양양군바둑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유소년바둑연맹·양양군체육회·강원도바둑협회·아시아바둑연맹이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주최국인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학생 500여명이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대회는 양양군체육관에서 중고등부, 초등학생 유단자부·고학년부·저학년부, 꿈나무부, 샛별부, 유치부 최강부·일반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진다.

참가자는 오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