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아침엔세븐일레븐’ 론칭 기념 반값 행사 진행 外

2023-11-06 08:29:09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아침엔세븐일레븐’ 론칭 기념 반값 행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쌀쌀해진 기온 속 체온상승 효과가 있는 아침식사 이용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아침식사 세트 메뉴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함께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가을에 접어들면서 지난 2개월 동안 세븐카페 매출이 8시부터 10시 사이 20%로 최고 판매 비중을 기록하였으며, 동일시간대 샌드위치 매출도 15%로 전체 시간대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이에 대응해 오는 8일부터 세븐카페와 푸드 간편식 3종으로 구성된 아침식사 세트 ‘아침엔세븐일레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푸드 간편식 3종의 경우 기존에 세븐카페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들을 분석해 베스트 5위권 내에 드는 상품들로 선정되었다.

‘아침엔세븐일레븐’은 총 3가지 세트로 구성된다. 먼저 ‘든든폼세트’의 경우 세븐카페와 함께 구매하는 상품 1위를 차지한 ‘더커진참치마요삼각김밥’에 세븐카페 HOT(핫) 아메리카노 레귤러로 구성되어 있다.

아침 시간대 가장 고매출을 보이는 상품군인 샌드위치의 경우 ‘인싸폼세트’와 ‘달콤폼세트’ 2종류가 있다. 각각 세븐카페 HOT(핫) 아메리카노 레귤러에 ‘인싸폼세트’는 전체 샌드위치 상품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가샌드위치’가, ‘달콤폼세트’에는 촉촉한 프렌치토스트에 햄, 치즈, 에그샐러드가 골고루 들어간 햄치즈에그토스트가 세트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세븐일레븐은 ‘아침엔세븐일레븐’ 론칭을 기념해 대규모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먼저 상시 프로모션으로 아침식사 시간대인 7시부터 11시까지 ‘아침엔세븐일레븐’ 세트 구매 시 500원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엘포인트 결제 시 반값 할인 이벤트도 상시로 진행해 해당 시간대에 2가지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적용 받을 시 최대 50% 이상 할인되어 최저 1100원(엘포인트 1100P)의 금액으로 아침식사를 이용할 수 있다.
단 3일 동안 아침식사를 단돈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오픈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세븐일레븐 소공점(서울 소공동 소재)과 챌린지스토어점(서울 잠실 소재)에서는 매일 아침 8시부터 선착순 100명까지 든든폼세트를 엘포인트로 결제 시 100원 (엘포인트 100P)에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아침식사 세트메뉴를 더욱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유부초밥, 유부말이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샌드위치의 경우 새롭게 출시되는 신상품들도 결합해 아침식사족을 위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메뉴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가을시즌에 접어들면서 커피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11월 한달 간 세븐카페 관련 대규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먼저 신한플레이(pLay) 앱으로 결제 시 세븐카페 HOT(핫) 전 종 반값 할인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세븐카페 HOT(핫) 라떼 4종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 스탬프 20개를 적립 시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 피규어 덮개&머그 세트를 증정한다.

안승남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장은 “아침식사가 뇌 기능 개선이나 신진대사 향상 등 건강적인 측면에서 여러모로 긍정적인 효과를 지니고 있고 편의점이 24시간 영업을 하는 만큼 아침에 이용하기 좋은 상품 구색을 강화해 아침식사 이용 문화를 선도해나가고자 한다”며 “고객 방문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아지는 이른 아침 구간에 이러한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점포의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토팜, ‘MLE 크림 스노우 에디션’ 출시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론칭 23주년을 맞아 친환경 종이 튜브 타입의 ‘MLE 크림 스노우 에디션’을 수량 한정 출시했다.
이번 ‘MLE 크림 스노우 에디션’은 전체가 플라스틱인 일반 튜브 대신 친환경 종이튜브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58% 줄인 것이 특징이다. 겨울 시즌에 맞춰 눈꽃을 형상화한 아이콘을 단상자와 튜브 용기에 적용함으로써, 순백의 눈처럼 깨끗하고 맑은 아이들의 건강한 피부를 지키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어른들의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기존(160ml) 대비 25% 커진 200ml 사이즈로 가성비도 강화했다. 공식몰 ‘네오팜숍’에서 구매할 경우 20ml제품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아토팜 MLE 크림’은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네오팜만의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성분과 피부 장벽 기술 엠엘이(MLE®)를 통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순한 보습을 전달한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선별된 아미노산도 함께 함유해 오랜 시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부암동에 건강 어벤져스가 떴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부암동이 지역 어르신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이달 17일까지 「부암동 건강 어벤져스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종로구보건소 운동처방사와 동 방문간호사 등이 대상자 신체 기능 검사, 올바른 운동법 교육, 걷기 활동을 이끌며 생활 행태 개선에서부터 우울감 경감, 인지기능 향상을 돕는 것을 골자로 한다.

참여 어르신들은 인바디, 악력, 평형성,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뿐 아니라 매주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 인왕산 둘레길 산책·보물찾기에도 함께하며 심신 건강을 단련하고 추억을 쌓는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