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멀티비타민·미네랄 담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비타맥스 엑스투’ 출시 外

2023-11-06 07:33:17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멀티비타민·미네랄 담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비타맥스 엑스투’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이 일곱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출시하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연간 6조 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인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유기농 과채 24종만을 담은 일반식품인 과채한가득 녹즙을 한 병에 담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비타맥스 엑스투’(정제: 건강기능식품 350mg 2정, 액상: 일반식품 130mL)’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2021년 말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선보인 이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올해 9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900만 병을 돌파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 병 부분에는 과채주스와 혼합음료 형태의 일반식품이 들어 있고,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1회분을 담아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새롭게 출시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비타맥스 엑스투’는 한국인을 위한 멀티비타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유기농 녹즙(일반식품)을 한 병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뚜껑 부분에 바쁜 일상생활로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불가능한 현대인을 위해 비타민 A, E, D, 아연, 마그네슘 등 20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특히, 제품을 섭취할 경우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7종(비타민A,D,E,B1,C,나이아신,엽산)과 미네랄 1종(마그네슘)을 식약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 이상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일반식품인 병에는 사과, 석류, 당근, 레드비트 등 유기농 채소 22가지와 유기농 과일 2가지를 배합해 녹즙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맛있게 음용할 수 있다. 식물성 항산화 영양소 폴리페놀을 병당 50mg 함유해 건강함을 더욱 높였다.
‘비타맥스 엑스투’는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다. 제품은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Product Manager)은 “바쁜 일상에서 여러 종류의 비타민을 규칙적으로 챙겨 먹기 어려운 소비자들이 조금이나마 간편하게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돕고자 ‘비타맥스 엑스투’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21년 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를 시작으로 2호 ‘하트러브 엑스투’, 3호 ‘아이러브 엑스투’를 선보였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한 4호 ‘바이탈엑스투 스타트업 메모리케어’와 5호 ‘위러브엑스투’, 6호 ‘핏러브 엑스투’를 선보인 바 있다.

◆유라(JURA),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리뉴얼 오픈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 머신 브랜드 유라(JURA)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매장은 프리미엄 커피 취향을 가진 고객들이 유라의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 머신을 직접 경험하고 유라 커피 머신으로 추출한 스페셜티 커피를 음미하며 유라만의 기술력과 최상의 맛에 집중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공간을 갖추고 있다.
매장 방문 고객은 유라 커피 머신으로 추출한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의 맛과 향을 직접 테이스팅 할 수 있으며, 전문 셀러로부터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커피 머신을 추천받는 것도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세계 최초 콜드브루와 핫브루가 모두 가능한 2-in-1 커피 머신 ‘Z10’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유려한 디자인과 품질을 다각도로 인정받은 알파고 바리스타 커피 머신 ‘NEW S8’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품격 있는 홈카페를 완성하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커피 머신 ‘ENA8’ 등 가정용 커피 머신부터 상업용 커피 머신까지 유라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수 필터와 세척 알약 등 유라 전용 유지 관리 제품과 최상의 커피 풍미를 위한 컵 워머, 쿨 컨트롤 등 유라 커피 머신 전용 액세서리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는 독일 프리미엄 가전 기술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까소디자인(CASO Design)’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024년 출시 예정인 드라이에이징 머신과 와인셀러가 결합된 양문형 제품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에서 최초 공개한다.

◆강남구, 도시 에너지 3D맵 구축으로 빅데이터 활용 우수상 수상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강남구 도시 에너지·탄소 관리 시스템’으로 지난 10월 27일 서울시 빅데이터 활용분석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경진대회는 최신 기술인 빅데이터 분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민원과 행정 효율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구는 아이디어·기획 분야에서 공공 빅데이터를 활용해 강남구 전체 건물의 탄소 배출량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도시 에너지 3D맵’을 구축해 탄소중립 정책 수립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강남구에서 지난 4월부터 행정에 디지털 혁신을 도입하기 위해 처음으로 기획한 민관협력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제1회 강남, 디지털을 품다’를 통해 시작됐다. 협력기업인 나인와트(대표 김영록)는 에너지사용량, 이산화탄소배출량, 건축물대장 등 3개월마다 업데이트되는 개방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건물 단위로 에너지사용량, 탄소 배출량을 분석하고, 강남구 전체 도시 단위의 에너지사용량을 3D 지도로 시각화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부의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 관리제에 따라 2030년까지 에너지 공공건축물 기준배출량(2007년~2009년, 8,649ton) 대비 50%를 감축해야 한다. 구는 에너지 맵을 통해 공공건축물의 탄소 배출현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