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 신작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퍼블리싱 계약 外

2023-11-03 15:25:11

[IT이슈] 컴투스, 신작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퍼블리싱 계약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와 수집형 모바일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계약으로 조이시티 계열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스타시드’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고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서비스를 전개해 나간다.
‘스타시드’는 ‘주사위의 신’ ‘히어로볼 Z’ 등 개성 넘치는 게임을 제작해 온 모히또게임즈의 미소녀 수집 육성 RPG로, AI 소녀들이 인류를 위해 함께 싸우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담고 있다. 수집형 장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시원한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고, 캐릭터별로 제공되는 수준 높은 원화와 각 인물의 매력 및 특징을 극적으로 살린 화려한 컷 신 애니메이션이 높은 몰입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스타시드’는 현재 출시를 위한 막바지 개발 단계에 들어갔으며, 내년 1분기 중 국내에 먼저 선보인 이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컴투스와 개발사 모히또게임즈는 게임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컴투스는 앞으로도 ‘스타시드’와 같이 다양한 장르의 대작 퍼블리싱 타이틀을 꾸준히 확보할 예정이며, 자체 개발작과 더불어 탄탄한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 자원 순환 우수제품 선정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재생 플라스틱 사용 비율을 확대해 생산한 공기청정기 42개 모델이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로부터 ‘E-순환 우수 제품’ 인증을 받았다.

유엔환경계획에 따르면 1년 동안 세계에서 생산되는 플라스틱 중 2/3가 쓰레기로 버려지며, 재활용 비율은 약 9%에 불과하다. 플라스틱은 강한 자외선과 외력에 의해 마모되어 미세 플라스틱 형태로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완전히 분해되어 썩는 데 500년 이상 소요돼 지구 환경적 문제를 유발하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폐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가전제품 생산 시 재생 플라스틱 사용을 확대하는 가운데, 공기청정기 42개 모델이 높은 플라스틱 재활용 원료 함유율을 기록해 ‘E-순환 거버넌스’로부터 E-순환 우수 제품으로 인증 받았다.

‘E-순환 우수제품’ 인증은 E-순환거버넌스가 자원순환성이 우수한 전기·전자제품을 인증해 자원순환 및 순환 경제 전환에 도움이 되고 올바른 소비체계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로 시행하는 제도이다. 올해 출시(예정)한 가전제품에 대해 ▲유해 물질 저감 ▲저해 요소 저감 ▲재활용 용이성 ▲해체 용이성 등 12가지 자원 순환성 관련 세부 항목을 측정해 기준을 충족한 제품을 자원 순환성이 확보된 제품으로 인정한다.

◆유비소프트 코리아,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성인 문해교육 나선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Ubisoft Entertainment Korea)는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성인 문해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오는 4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다. 유비소프트는 행사 현장에서 자사의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Just Dance®)’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국민 건강 문해교육을 담당한다.

저스트 댄스는 전세계 1억 4천만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8천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국민 댄스 게임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쉽고 편하게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며 재미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댄스 게임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비문해, 저학력, 성인 장애인의 디지털 정보격차 완화와 생활능력 향상에도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