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ESG경영 슬로건 '오늘 실천하면 달라지는 내일' 발표 外

2023-11-03 08:49:14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ESG경영 슬로건 '오늘 실천하면 달라지는 내일' 발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일(목) ESG경영 슬로건 ‘오늘 실천하면 달라지는 내일’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강철규 ESG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롯데홈쇼핑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ESG실천에 대한 의지와 보다 나은 내일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의 임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ESG경영 슬로건’을 선포했다. 롯데홈쇼핑은 ESG경영의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임직원의 관심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해 슬로건을 제정했다. 이와 함께 환경, 나눔, 공존 세 분야로 나눠 추진 사업도 공표했다. ▲환경 분야는 친환경 상품 입점 우대, 친환경 포장재 전면 시행 등 환경경영 체제를 구축 ▲나눔 분야는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 독거노인 등 계층별 맞춤형 나눔활동 확대 ▲공존 분야는 해외 판로 개척, 자금 지원 등 파트너사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환경 구축을 목표로 한다. 향후 ESG경영 슬로건은 대내외 ESG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며, 11월 중에는 롯데홈쇼핑 친환경 테이프 디자인에도 적용해 고객들에게 ESG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ESG경영 선포 2주년을 기념해 ESG문화 정착을 위한 ‘ESG DAY’ 행사도 진행했다. 김재겸 대표는 30여 명의 임직원과 함께 한강공원에서 가을철 나들이로 발생한 생활쓰레기를 줍는 등 1시간 동안 약 1km에 이르는 구간의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점심시간을 활용해 버려지는 의류를 가방과 액세서리로 업사이클링하는 ‘친환경 원데이클래스’도 진행했다. 20명 모집 정원에 1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많은 임직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롯데홈쇼핑은 2021년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경영을 선포하고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독립기구 ‘ESG위원회’와 사내 ESG전담팀을 신설하는 등 ESG경영을 체계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했다. 도심 숲 조성, 폐섬유 업사이클링 등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나눔 활동, 파트너사 상생 등 분야별 로드맵을 구축해 ESG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ESG경영 선포 2주년을 맞아, 더 나은 내일을 위한 ESG실천 의지를 담은 슬로건을 제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ESG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효능주의 클린더마 브랜드 딕셔니스트, 신제품 ‘아미노산 크림’ 출시
잇츠한불의 효능주의 클린 더마 브랜드 딕셔니스트(dixionist)가 아미노산 앰플과 토너에 이어 신제품 아미노산 크림을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딕셔니스트는 11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화해 브랜드 위크를 진행해 최대 67% 할인을 선보이는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딕셔니스트 아미노산 크림 특허 더마 원료인 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한 ‘아미노산 솔루션’ 20%와 판테놀, 완두 유래 세라마이드 등을 함유해 일상 속 불편한 건조 자극으로부터 오랜 시간 편안하게 케어해 주는 200시간 보습 크림이다. 제품 출시 전 꼼꼼한 화해 유저 100명을 대상으로 사전 품평회를 진행해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보완, 업그레이드하여 정식 출시하였으며, 이후 화해 설문단을 통해 보습력 95%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딕셔니스트는 이번 아미노산 크림 런칭 기념 브랜드 위크 프로모션에서 ‘200시간 보습 크림 론칭 기념 한정 세트’를 67%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성분 전문 크리에이터 ‘디렉터파이’의 사전 검수를 받아 2023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에센스/앰플/세럼 부문 1위를 차지한 ‘아미노산 앰플’을 63%, 2023 상반기 화해 기능성 어워드 미백 기능성 화장품 스킨/토너 부문 1위 제품인 ‘아미노산 토너’는 61%의 할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이포레스트 프레시 파하 토너’ 외 2개 제품을 5,900원에 한정 판매하는 하루 특가, 2.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는 10% 할인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렵고 낯설기만 한 임신·출산, 마포구 햇빛센터에서 극복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보건소 내 햇빛센터에서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11월 토요예비부모교실을 운영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가 각종 도서와 온라인 등에 넘쳐나는 시대지만 아기를 키워보지 않은 예비 부모에게는 모든 게 아득한 일이기만 하다.

이에 마포구보건소는 전문가를 초청해 예비 부모를 위한 대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맞벌이 부부를 고려해 토요일인 18일과 25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회차에는 부부 태교, 임산부 건강관리, 분만 준비, 임산부 체험복 입어보기 등 임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2회차에는 신생아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신생아 목욕방법, 제대관리법 등 돌보기 위주의 체험 실습으로 운영된다.

지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예비 아빠 김기현 씨(가명, 35세)는 “부모가 처음이라 모든 것이 새로웠는데, 예비부모교실을 통해 불안감보다는 아이와의 만남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졌다”라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마포구보건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올해 7월 개관한 마포구보건소 내 햇빛센터에서는 예비부모교실뿐 아니라 모유 수유 클리닉, 출산준비교실, 우리 손주 돌보기 교실, 베이비 건강 터치 교실 등 임신·출산·양육 전 과정을 연계한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아기를 처음 맞이하는 예비 부모의 막막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햇빛센터의 다양한 임신·출산준비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