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플레인비트, 침해사고 조사 및 암호화폐 조사 교육 개설 外

2023-11-01 19:02:35

[IT이슈] 플레인비트, 침해사고 조사 및 암호화폐 조사 교육 개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지털 포렌식 및 사고대응 전문기업 플레인비트(대표 김진국)는 디지털포렌식 및 침해사고 조사, 암호화폐 조사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11월과 12월에 걸쳐 진행하는 과정은 총 3개로 △ 침해사고(DFIR, Digital Forensics & Incident Response) 조사과정 △ XWF 고급활용과정 △ 암호화폐 조사관(CCI, Certified Cryptocurrency Investigator) 양성과정이다.
플레인비트는 창업 이래 디지털 포렌식과 침해사고 대응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관련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 가운데 ‘침해사고 조사과정’은 국내에서는 유일한 디지털 포렌식 및 침해사고 조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최근 5년간 수행한 3천 건 이상의 침해사고 조사 경험과 교육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진국 플레인비트 대표는 “사고 현장에서의 대응에서부터 데이터 수집과 로그 분석, 아티팩트 분석, 실전 케이스 분석에 이르기까지 침해사고 조사의 모든 영역을 다루고 있다”며 “침해사고가 발생한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분석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신설한 ‘암호화폐 조사관 양성과정’에서는 암호화폐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암호화폐 조사를 위한 지갑 아티팩트 분석, 암호화폐 주소 추적의 내용까지 다룬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암호화폐 보안 사고를 어떻게 조사하고 추적하는지 실습을 통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세한 교육 내용과 커리큘럼은 플레인비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최근 1년 이내에 플레인비트의 교육 과정을 수강하거나 제품을 도입한 고객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인비트는 2024년에도 디지털 포렌식 및 침해사고 조사 분야와 암호화폐 보안과 연관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설해 관련 지식과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디지털 포렌식 시장의 성장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파인디지털, 5GHz Wi-Fi로 사용성과 편의성 극대화한 '파인뷰 LX8800 POWER'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5GHz Wi-Fi를 지원해 운전자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블랙박스 '파인뷰 LX8800 POWER'를 정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파인뷰 LX8800 POWER는 초고속 5GHz Wi-Fi를 지원하여 단 3초 만에 스마트폰에 블랙박스 녹화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 연동을 통해 모든 블랙박스 기능과 이벤트 정보를 앱에서 한눈에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소위 문콕 등 주차 시 이벤트나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해 자칫 복잡하고 번거로울 수 있는 상황 속에서 빠른 대처와 쉬운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한다.

제품은 또한 어떤 상황 속에서도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 녹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먼저 전·후방 FULL HD 기능으로 차량 앞뒤 상황을 모두 고화질 영상으로 제공하며, HDR 기능을 통해 역광, 터널, 주차장 진·출입 등 급격한 조도 변화 발생 시에도 안정적으로 선명한 영상을 담아낸다. 뿐만 아니라 AUTO 슈퍼 나이트 비전을 탑재해 야간에도 또렷한 녹화가 가능하다. 조도가 낮은 곳이나 빛이 거의 없는 어두운 야간에도 화질을 최대한 유지해 밝고 선명한 녹화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번호판 식별 강화 2.0 기능을 통해 차량 방향 전환처럼 역동적인 상황에서의 번호판 식별을 강화하여 흐릿한 숫자도 또렷하게 녹화한다.
어떤 외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녹화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포함했다. AI가 고온을 감지하면 초저전력 모드로 자동 전환, 온도가 안정화될 시 다시 모션 녹화 모드로 전환하는 AI 고온 차단 기능이 탑재돼 녹화 누락 우려도 최소화했다. 또한 초저전력 모드도 지원해 242일 이상 주차 충격 충격 녹화가 가능하다.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 환경 조성을 위해 최신 6종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PRO+ 기능도 지원한다. ▲앞차 출발 시 화면 표시와 소리를 통해 알려주는 '앞차 출발 알림' ▲차선 이탈 시 경고음이 발생하는 '차선 이탈 경보'는 물론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전후방 추돌 상황을 감지해 경고하는 '전방 추돌 경보'와 '후방 추돌 경고' ▲전후방에 보행자 또는 물체가 있을 때 충돌 위험 상황을 감지해 알려주는 '전방 보행자 경고'와 '후방 보행자 경고'를 탑재했다.

◆모우다, 병원과 의사 투자에 최적화된 금융 앱 출시

이제 의료금융 플랫폼 모우다를 간편하게 앱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초 헬스케어 핀테크 스타트업 모우다(대표 전지선)가 회원의 금융 서비스 편의 향상을 위한 앱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모우다 앱은 ▲모바일 홈 화면에서 바로가기 ▲앱 알림을 통한 손쉬운 금융정보 관리 ▲보안을 강화한 생체인증 로그인 도입 ▲직관적인 UI·UX 디자인을 지원해 고객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모우다 앱은 앱 개발에서 점차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PWA를 온투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PWA란 프로그레시브 웹 앱(Progressive Web Apps)의 줄임말로, 모바일 기기에서 일반적인 네이티브 앱(Native App)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웹 앱이다.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받아 앱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에어비앤비와 핀터레스트 등 글로벌 기업은 이미 PWA를 통해 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우다는 앱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11월 20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모우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