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2023 제9회 울산청소년소셜벤처경연대회' 성료

2023-11-01 17:45:38

(사진제공=사회적경제개발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사회적경제개발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사회적경제개발원은 지난달 28일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 대강당에서 본선 진출팀(10팀) 등 50여 명이 참석해 열린 '2023 제9회 울산청소년소셜벤처경연대회'가 성료됐다고 1일 밝혔다.

사회적경제개발원이 주최하고 울산과학대학교와 소셜커뮤니티가 주관하며, 울산시교육청, BNK경남은행, ㈜해로C&C, 경동도시가스, 경동인베스트, LSMnM이 공식후원했다.
울산지역 청소년들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아이디어를 발표한 자리였다. 기본에 기본자세, 유니버셜 키오스크, SIC 등 총 10팀이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 치열한 아이디어 경쟁을 벌였다. 본선 진출팀들은 발표를 위한 PPT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제품 제작 가능성을 선보이면서 여러 가지 소셜미션 해결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대상의 영예는 '기본에 기본자세'팀(학생 양강민, 이윤환, 황동채)이 차지했다. 이 팀은 현대인들의 과도한 스마트기기 사용에 따른 건강악화 문제 해결을 위해 바른 자세를 위한 ’밸런스 SHOES’를 개발함으로써 청소년들과 노령층의 신체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대상팀은 울산시교육감상과 상금 100만 원을 받는 등 7개 입상팀 전원에게 상장과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울산과학대학교 이상현 교수, 양산시니어클럽 이장호 실장, 아름다운방어진협동조합 박상태 이사, 유지은 대표 세무사, 경동도시가스 안전기획팀 이종희 차장이 심사위원을 맡았다.
한편 울산권역 협동조합 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은 2011년 10월 1일 설립되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 전문컨설팅기관(2014년) 및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바우처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