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매일유업, 당 부담 없는 어메이징 오트 커피•초콜릿 출시 外

2023-11-01 14:52:06

[생활경제 이슈] 매일유업, 당 부담 없는 어메이징 오트 커피•초콜릿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비건 오트(귀리)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가 당 부담은 낮추고 핀란드산 오트의 베타글루칸으로 영양과 맛 모두 챙길 수 있는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커피’와 ‘어메이징 오트 초콜릿’ 2종을 출시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매일유업이 고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가공하여 오트의 좋은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아 선보인 100% 비건 오트 음료 브랜드로, 국내 오트(귀리) 음료 중 오트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190mL 용량의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그리고 950mL의 대용량으로 커피에 넣었을 때 잘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에 이어 ‘폴 바셋’ 콜드브루와 벨기에 생 초콜릿을 사용하여 새롭게 어메이징 오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어메이징 오트 커피’는 어메이징 오트에 커피 본연의 맛과 향에 집중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의 콜드브루 원액을 섞은 RTD(Ready To Drink)형 커피 제품이다. 폴 바셋 매장에서 즐긴 오트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오트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800mg 함유되었으며, 당 함량**은 3g(100ml 기준)으로 부담이 없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어메이징 오트 초콜릿’은 고소하고 담백한 오트와 벨기에 생 초콜릿의 부드러운 풍미를 한층 더 잘 느낄 수 있는 초콜릿 드링크이다. 베타글루칸이 330mL 기준 1,000mg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유량***은 2.7g(100ml 기준)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신제품 2 종 모두 용량은 330mL이며, 좋은 품질의 핀란드산 오트만 100% 사용하고 원료 성분과 개발과정 및 실험방법까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비건음료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커피와 초콜릿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직영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쇼핑 라이브 및 추가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일 수요일 밤 9시부터 10시까지 ‘네이버 신상EAT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제품을 소개하고, 방송시간 중 신제품 6개입 구매고객들에게 추가로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90mL X 6개입’ 제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신상위크 기간에는 신제품 2종 6개 구매고객 대상, 어메이징 오트 커피&초콜릿 2입 기획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커피와 초콜릿이라는 대중성 있는 플레이버를 사용하여, 생소할 수 있는 오트음료를 친숙하게 마실 수 있도록 신제품을 준비하였다. 기존 커피 또는 초코우유 대비 당 함량이 부담 없어서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동시에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라며 “특히 좋은 품질의 핀란드산 오트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어메이징 오트에 폴 바셋 콜드브루 그리고 벨기에 생 초콜릿을 사용해 한층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건강과 맛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평소 오트 음료를 즐기는 고객과 더불어 자신에게 맞는 식물성 음료를 찾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부터 신제품 커피와 초콜릿 2종까지 자신에게 맞는 오트 음료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11월 8일에 어메이징 오트 및 매일유업 공식 SNS(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미라콤아이앤씨 강석립 대표이사,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미라콤아이앤씨(이하 미라콤)는 강석립 대표이사가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월 1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는 환경부에서 올해 2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첫 주자인 환경부 장관이 국무총리실, 서울시, 국립공원공단 추천 한 뒤 각각 다음 주자 2곳을 지목한 뒤 챌린지를 이어나가고 있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실 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뜻하는 숫자 1과 0을 손동작으로 취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강석립 대표이사는 뉴파워프라즈마 위순임 대표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시큐아이 정삼용 대표, 에스코어 옥재준 대표를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광주시, 법정 기준대로 장애인 전용 차량·운전원 확충

광주시가 교통약자 이동권 강화를 위해 장애인 전용 차량, 운전원을 확충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내년까지 전용 차량 법정대수를 100% 채우고, 차량 1대당 운전원도 단계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법 시행 규칙에 따르면 지자체는 휠체어 탑승 리프트가 장착된 전용 차량을 장애 정도가 심해 보행이 어려운 장애인 150명당 1대 운행해야 한다.

광주시는 전용 차량을 128대 운행해야 하지만, 현재 광주 교통약자 지원센터에서 운행하는 차량은 126대다.

광주시는 지난 8월 10대를 새로 도입했으며 연말까지 1대, 내년 1대를 추가해 기준을 충족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