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메가박스, MX관에서 ‘돌비 애트모스관’으로 재론칭 外

2023-11-01 10:02:44

[IT이슈] 메가박스, MX관에서 ‘돌비 애트모스관’으로 재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박스(대표 홍정인)의 사운드 특화 특별관인 ‘MX관’이 ‘돌비 애트모스관(DOLBY ATMOS)’으로 네이밍을 변경해 재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이름으로 재정의 된 ‘돌비 애트모스관’은 2012년부터 10년 이상 기술적 협업을 이어온 돌비 시네마의 국내 유일한 파트너인 메가박스의 사운드 특별관이다. 메가박스는 이번 돌비 애트모스관 재론칭으로 ‘돌비 래버러토리스’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메가박스 돌비 애트모스관은 영화관의 기본인 3S(Screen, Sound, Seat)에 충실한 상영관이다. 이 중 특히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적용돼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관은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를 전달함으로써 한층 더 생생하고 강렬하며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음향 전문 마이어 사운드 스피커로 더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4K 레이저 영상기가 적용돼 더 밝고 선명한 화질로 와이드 스크린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일반관 대비 넓은 좌석과 팔걸이로 더욱 편안하게 영화에 몰입할 수 있도록 최적의 영화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메가박스는 돌비 애트모스관 재론칭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돌비 애트모스관 관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경품 행사인 ‘메가 드로우’를 진행한다. 극장에서 받은 사운드의 감독을 일상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삼성 11.1.4 ch 사운드바와 QLED 4K TV ▲뱅앤울룹슨 헤드셋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돌비 애트모스 6개월 무비패스 ▲영화 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관에서 영화 관람 시, 다음날 영화 8천 원 관람 및 콤보 할인 쿠폰을 증정해 신작 개봉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 가을 극장가를 찾는 영화 마니아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관객 대상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가박스 돌비 애트모스관에서 <조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블루 자이언트>를 관람한 관객 대상으로 각 영화의 ‘돌비 애트모스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 증정한다.

이와 함께 돌비 시네마 오리지널 티켓북 한정 판매, 돌비 애트모스 데코용 스티커 선착순 증정 등 돌비 애트모스관을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돌비 애트모스관 재론칭을 통해 돌비 래버러토리스와 파트너십으로 쌓은 사운드 특화관의 위상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관객에게 더욱 영화로운 사운드를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관으로 차별화된 영화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대원미디어, ‘AGF 2023’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통합 부스 운영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Anime × Game Festival 2023(이하 AGF 2023)'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통합 부스를 운영한다.

AGF 2023는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대비 행사장 크기가 2배로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제1전시장 3/4/5홀)에서 개최된다.
대원미디어는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인 AGF 2023의 공동 주최사 중에 하나로, 이번 행사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통합 부스를 운영 예정이다.

이번 통합 부스는 ‘WE’RE THE ONE’을 슬로건으로 대원미디어를 비롯해 계열 회사인 대원씨아이, 대원방송, 학산문화사의 인기 IP들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대원미디어 그룹사의 통합 부스에서는 ▲영상 콘텐츠로는 ‘원피스’, ‘도라에몽’, ‘주술회전2기’, ‘짱구는 못말려’, ‘먼작귀’,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언데드언럭’, ‘지옥락’ 등 ▲출판 콘텐츠로는 ‘슬램덩크’, ‘원피스’, ‘귀멸의 칼날’, ‘최애의 아이’, ‘스파이 패밀리’, ‘진격의 거인’ 등 ▲게임 콘텐츠로는 ‘환세취호전 플러스’ 등 총 24개의 글로벌 인기 IP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대원미디어는 통합 부스 이외에도 별도로 ‘유희왕’ 행사 부스도 운영 예정에 있으며, 국내에서 유희왕 IP로 진행된 부스 행사 중에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 할 전망이다.

◆센코 자회사 켄텍, 환경측정기 5종 환경부 혁신제품 지정 인증 획득

전기화학식 가스센서 전문기업 센코(347000, 대표 하승철)의 자회사 켄텍(대표이사 황병한)이 대기 및 실내 환경측정기 5종에 대해 환경부로부터 혁신제품 지정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환경부는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국민생활편의 향상, 공공서비스 개선 효과가 높은 제품을 ‘환경분야 혁신제품’으로 지정해 공공조달 연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시장 진입 및 판로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5년 이내 환경부 소관 환경기술개발사업(R&D) 완료(성공) 기술을 사업화한 제품이나 녹색제품, 탄소저감형 제품 등을 대상으로 한다.

환경분야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공공기관 납품 시 수의계약이 허용되며, 혁신제품 지정 혜택은 지정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켄텍은 대기 및 실내 일산화탄소(CO)/질소산화물(NOx)/오존가스(O3) 연속자동측정기, 대기 아황산가스(SO2) 연속자동측정기, 미세먼지 측정기 5종에 대해 혁신제품 지정 인증을 획득했다. 지정기간은 2023년 9월 27일부터 오는 2026년 9월 26일까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