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테이크원컴퍼니 ‘뿌까 퍼즐 어드벤처’, YG 트레저 신규 캐릭터 추가 外

2023-10-31 20:58:42

[IT이슈] 테이크원컴퍼니 ‘뿌까 퍼즐 어드벤처’, YG 트레저 신규 캐릭터 추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31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에 YG 트레저의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될 신규 트레저 캐릭터는 총 10종으로 다가오는 겨울 시즌에 맞춰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제작되어 겨울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트레저 전용 이벤트 스테이지를 12월 12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오픈하며, 플레이를 통해 트레저 캐릭터 획득에 필요한 트레저 토큰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트레저 캐릭터 뽑기를 일정 횟수 이상 이용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트레저 싸인 포토카드를 지급할 뿐 아니라 31일부터 14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하고 이벤트 스테이지를 1회 이상 클리어 한 유저 전원에게 기존 트레저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트레저 선택 상자’를 지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월 글로벌로 출시된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국내 대표 캐릭터인 ‘뿌까’와 YG ‘트레저’의 콜라보로 많은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다.

3매치 방식의 퍼즐 RPG로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각 캐릭터 별 속성과 전용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 전투 또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출시 후 유저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길드 로비 화면 개선 ▲일반 챌린지 스테이지 토벌 기능 추가 ▲자동 전투 유지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로 게임의 편의성을 한 층 높인 바 있다.

테이크원컴퍼니는 향후 게임 UI(유저 인터페이스) 고도화와 튜토리얼 기능 개선 등을 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제이앤피메디, 국내 최대 디지털 임상시험 심포지엄 ‘2023 제이앤피메디 커넥트’ 개최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국내 최대 디지털 임상시험 심포지엄 ‘2023 제이앤피메디 커넥트(JNPMEDI Connect)’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제이앤피메디 커넥트는 임상시험 분야의 디지털 전환 시대를 이끌어 가는 현업 관계자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제약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대학병원, 투자사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이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제이앤피메디는 국내 시장 성장을 주도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 중인 DCT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서 상생을 촉진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정기 행사를 기획했으며, 심포지엄을 통해 글로벌 규제 및 법률 현황, 디지털 솔루션 최신 트렌드 및 적용사례, 차세대 임상시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도전과제 등 임상시험 분야 핵심 인사이트를 나누고 업계 교류를 활성화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제이앤피메디는 올해 심포지엄을 원데이 풀타임 행사로 확대 추진한다. 운영 시간대가 지난해 보다 대폭 확장된 만큼 더욱 다채로워진 강연 프로그램을 통한 폭넓은 학술적 논의는 물론, 비즈니스 매칭을 비롯한 보다 활발한 교류가 있을 예정이며 행사를 토대로 업계 협력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비침습 산전 검사 ‘나이스’ 일본 승인 완료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본격적으로 일본 진출에 나선다.

EDGC는 최근 유전자 검사, 감염증 검사 등을 집행하는 파트너사 TRIB(TR holdings Institute Bioinformatics)를 통해 일본 산전 검사 인증 시스템으로부터 비침습 산전 검사(Non-invasive prenatal test, NIPT) ‘나이스(NICE)’를 승인받고 공식적인 공급 자격을 획득했다.

일본 산전 검사 인증 시스템은 산전 검사를 시행하는데 있어서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을 검증, 검사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해당 인증을 받은 NIPT는 핵심시설과 연계해 임산부가 검사를 받은 후 충분한 지원을 받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EDGC가 이번에 승인을 받은 산전 진단 검사 ‘나이스(NICE)’는 임산부의 혈액을 통해 태아의 유전자를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 액체생검 서비스다. 혈액으로 검사해 유산이나 양수 파열의 위험성이 없어 임산부 및 태아 모두에게 안전하다. 기존 산전 검사 대비 99% 이상의 높은 정확성과 편리성을 보이며, 임신 초기 10주차부터 검사가 가능하다.

EDGC는 이번 공식 자격 취득을 시작으로 일본 진출에 시동을 건다는 계획이다. 실제 2021년부터 일본 내 NIPT 건강보험 적용이 되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일본 산전진단 검사 시장 규모는 20222년 1조8000억 엔에서 2028년 2조5000억 엔으로 연평균 5.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고령 출산 인구 증가 및 산전 진단 검사에 대한 인식 제고를 비롯해 새로운 검사 기술의 개발에 기인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