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동서식품,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선정 外

2023-10-30 17:30:32

[생활경제 이슈] 동서식품,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22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에서 부평공장이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개최된 ‘2022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에서 동서식품 부평공장 김정기 공장장이 참석해 한국에너지공단이 수여하는 우수사업장 인증서와 현판을 받았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국가차원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매년 기업과 에너지 효율 개선을 목표로 협약을 맺고 개선 실적을 평가해 우수사업장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동서식품 부평공장은 제조 공정 최적화 및 전력 사용량 절감 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감 의식 향상에 앞장선 결과 ‘2022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에 참여한 91개의 사업장 가운데 우수사업장 10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국내 대표 커피 제조공장인 부평공장은 커피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출가스와 증기를 회수해 재사용하는 설비를 도입해 에너지 효율을 끌어올린 결과 2022년 에너지 절감율 목표치를 초과한 5.4%를 달성했다. 계측기를 통해 측정한 에너지 절감 효과는 연간 약 680 toe (석유 환산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7억 원에 해당한다.

동서식품 부평공장 김정기 공장장은 “제조 과정에서 에너지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설비를 도입해 당초 목표했던 에너지 절감율을 초과 달성하는 높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한 에너지효율 개선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 청량 수분 남성 라인 ‘맨 인 블루’ 리뉴얼 출시

네이처리퍼블릭이 청량 수분감을 자랑하는 옴므 라인 ‘맨 인 블루 스킨케어 2종 세트’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된 성분과 디자인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맨 인 블루 스킨케어 2종 세트’ 라인은 청정 제주 지역의 해수를 담은 수분 라인으로, 수온의 변화가 거의 없는 제주 해수의 특성상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해 청량한 수분감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토너와 에멀젼에 각각 82%, 72%의 해수 뿐 아니라, 감태, 톳, 모자반 추출물 등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제주 고유의 성분도 담았다.

디자인도 한층 강화됐다. 진한 그린 컬러 패키지에서 세련된 느낌의 화이트&블루 패키지로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사용자인 남성뿐 아니라, 선물하는 여성들의 취향도 저격했다. 상자와 제품에 표현된 그래픽은 제주 해수 바다를 그래픽화 하여 맨인블루의 피부 과학 철학을 표현했다. 끈적임 없는 제형을 선호하는 남성들을 위해 청량감이 느껴지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토너, 에멀젼 2종으로 구성돼 선물하기에도 적합하다.

△맨 인 블루 토너는 산뜻한 수분 에센셜 토너 제형으로, 피부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이 가득한 청정 제주 해수를 82%나 함유해 청량하고 산뜻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고, 트레할로스와 베타인이 들어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준다. △맨 인 블루 에멀젼은 번들거림을 선호하지 않는 남성들을 위한 제품으로, 히알루론산이 생기있고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강한 남성 스킨 향이 아닌 은은한 아쿠아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경남도, 신선 농산물 수출 활성화 방안 모색…간담회 개최
경남도는 30일 도청 서부청사에서 도 및 시군, 신선 농산물 수출 무역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신선 농산물 수출 활성화 대책 마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도 신선 농산물 수출액은 9월 말 기준 10억2천300만 달러로 올해 목표액 13억 달러 대비 약 79%를 달성했다.

하지만 내년부터 농식품 수출업체 및 농가에 지원 중인 수출물류비 보조가 전면 폐지되면서 도는 이에 대응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수출에 공통으로 필요한 포장재비, 공동 선별비를 지원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수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판촉 행사 등 지원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