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슈퍼캣,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신작 RPG ‘프리월드’ 출시 外

2023-10-30 17:26:49

[IT이슈] 슈퍼캣,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신작 RPG ‘프리월드’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에 신작 RPG ‘프리월드’를 출시했다고 30일 전했다.

‘프리월드’는 ‘펑크랜드’에서 2019년부터 활동 중인 1인 인디 게임 개발자 ‘모용불혹’의 작품이다. ‘칠생기’, ‘생생무림’, ‘프리랜서: 개척용병단’ 등 4년간 총 8종의 게임을 제작해 서비스했으며, 다수의 게임이 ‘펑크랜드’ 내 인기 게임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월드’는 자유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 RPG로, 엠브란스 대륙을 무대로 펼쳐지는 모험 스토리를 담았다. 스파인 시스템을 활용해 캐릭터 외형의 완성도를 높이고 모션 액션을 디테일하게 구현, 보는 재미를 살렸다.

이용자는 휴먼, 아마존, 자이언트, 드워프 중 한 가지 종족을 택해 오픈월드 대륙 탐험을 시작하게 된다. 수백 종의 아이템이 제공되는 월드맵을 비롯해 레이드, PvP, 하우징, 채집, 농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캐릭터뿐 아니라, 종족과 스탠스, 엠블럼 등을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성장의 묘미도 강조했다.

또한 전투 스타일과 전략의 자유도를 높여주는 스탠스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40여 종의 스탠스는 각기 다른 스킬과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 상황에 맞춰 수시로 변경이 가능하다. 캐릭터 별 대표 스탠스 1종, 보조 스탠스 4종를 배치할 수 있다.

노 코딩 게임 개발 툴 ‘펑크랜드 스튜디오’로 제작된 신작 ‘프리월드’는 ‘펑크랜드’ 모바일 앱과 PC 웹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원티드랩, 디캠프와 스타트업 일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본 정부는 지난해 말 발표한 스타트업 육성 5개년 계획을 통해 2027년까지 투자액을 10조엔 규모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국내 스타트업은 현지 기업과 제휴를 통해 사업 활성화 및 투자 유치 방안 모색 등에 나서고 있다.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창업 지원 기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과 ‘국내 스타트업 일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는 디캠프와 2016년부터 일본 자회사 ‘원티드 재팬’을 운영하며 현지 법인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원티드랩이 손을 잡은 것이다. △일본진출을 위한 국내 스타트업 발굴 △기업별 맞춤 시장정보 제공 △현지 지사장 및 직원 채용 지원 △현지 법인 설립 지원 △현지 파트너사 연결 △일본진출 스타트업 대상 커뮤니티 운영 등을 골자로 한다.

원티드랩은 일본 자회사 ‘원티드 재팬’의 ‘한일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지사장 등 핵심 인재 채용과 법인 설립을 지원한다. 법인 설립 이후에는 사업 확장 단계에 따른 세부 직군의 채용도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원티드 재팬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현지 회계법인 스타시아를 통해 법인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제반 업무도 지원할 계획이다.

◆휴비츠, 3분기 매출액 307억원..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
광학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비츠(065510, 대표 김현수)가 2023년 3분기 연결 실적을 공시했다.

휴비츠는 지난 3분기 연결 잠정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307억원, 영업이익 49억원, 당기순이익 41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액은 3.3%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3.0%, 40.6% 감소하였다.

사업부별로 보면 안경원 장비 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한 178억원, 안과 장비 사업은 26.1% 증가한 100억원을 달성했다.

휴비츠 관계자는 “올해 3분기 매출액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OCT(망막단층진단기)를 포함한 안과용 진단기기 매출의 가파른 성장세로 연결 기준 매출액 300억원을 돌파하였으며, 4분기의 경우 백내장 수술 검사장비 신제품 HBM-1(광학식 바이오메트리) 출시 등 계절적 성수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