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경찰 홍보관 '폴리스트리' 재개관

2023-10-23 16:03:26

(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우철문)은 10월 23일 청사 2층에 위치한 부산경찰 홍보관 ‘폴리스토리’ 재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재개관식에는 우철문 부산청장을 비롯한 지휘부와 정용환 부산시자치경찰위원장 등 내빈이 참석했다.
‘폴리스토리’는 폴리스 스토리(Police Story)와 폴 히스토리(Pol History)의 합성어로, 경찰의 이야기(활동・장비 등)와 역사를 담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지난 2001년 부산경찰 역사전시관(누적 관람인원 총 49만명)이었던 장소의 일부를 리뉴얼하여 홍보관으로 새롭게 문을 열면서 시민들이 다양한 경찰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시뮬레이션 사격장, 과학수사 장비체험, 112상황실 체험, 로블록스 ‘부산경찰 빌리지’를 통한 가상경찰 체험, 드론 시연 관람, 포토존 및 제복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은 “그간 경찰역사・유물 등의 전시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경찰 활동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하지만 이번 부산경찰 홍보관 ‘폴리스토리’의 재개관으로 선도적 미래치안에 발맞춘 우수한 치안 시스템 등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경찰에 대한 신뢰와 이해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