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시네마, [NBA] 골든스테이트 vs 새크라멘토 경기 극장 단독 상영 外

2023-10-20 18:59:30

[IT이슈] 롯데시네마, [NBA] 골든스테이트 vs 새크라멘토 경기 극장 단독 상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23-24 NBA 경기를 첫 중계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와 SPOTV가 손잡고 선보이는 극장 스포츠 중계 프로그램 ‘SPOTV IN LOTTECINEMA’는 지난 5월 첫 선을 보이며 EPL, NBA, 챔피언스리그, 윔블던 등 주요 경기를 선보이고 지난 9월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초대 금메달을 거머쥐며 인기를 끌었던 e스포츠 ‘LOL 경기를 상영하며 스포츠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받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10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 SPOTV IN LOTTECINEMA 프로그램으로 23-24 NBA 상영에 나선다. 올 시즌 처음으로 상영되는 경기는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뜨거운 명승부를 펼쳤던 골든스테이트와 새크라멘토의 맞대결이다. 이번 경기에는 리그를 대표하는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의 출전이 예정되어 있어 팬들이 더욱 기대하고 있다.

세계 최고 기량을 갖춘 미국 프로농구 선수들의 활약을 대형 스크린과 빵빵한 사운드로 극장에서 관람하며 같은 팀을 응원하는 현장의 기쁨도 느낄 수 있다. 또한 선수들의 멋진 플레이가 나올때 마다 다 같이 함성을 지르며 경기를 직관하는 듯한 느낌으로 보는 것이 팬들에게 만족도가 높아 극장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가장 큰 매력이라고 롯데시네마는 설명했다.

더불어 롯데시네마는 '골든스테이트vs 새크라멘토' 경기를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모든 관객들에게 ‘스위트갈릭칩 팝콘’과 ‘콜라’를 제공한다. 또한 경기 승리팀을 맞추는 관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스포츠 OTT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1개월 이용권과 롯데시네마 관람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SPOTV IN LOTTECINEMA’의 관람 요금은 1인당 20,000원이며 경기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예매는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얼터콘텐츠팀 박세준 팀장은 "영화관 컨디션이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팬들에게 직관하는 듯한 느낌으로 선보일 수 있어 매 경기마다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특히 NBA는 경기 내내 박진감이 넘쳐 즐거움이 배가 되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썸에이지,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 오싹 테마 업데이트 실시

코스닥 등록 기업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네시삼십삼분이 IP를 보유하고 썸에이지 자회사 챔피언 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오싹 테마 업데이트를 지난 1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NPC 효과와 일러스트 등이 오싹한 분위기로 변신했으며, 내달 19일까지 접속만 해도 ‘블록 장난감 투구’ 헤어 코스튬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내달 16일까지 상점에서는 으스스한 분위기를 풍기는 신규 부동산 ‘몬스터 하우스’ 수퍼리치와 ‘복싱 휴머노이드’ 코스튬 세트 등이 판매된다.

또한 내달 9일까지 좀비에게 감염된 11명의 복싱스타를 쓰러트리는 ‘좀비 무리’ 이벤트 모드가 추가되며 달성 미션과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주어져 오싹 테마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커뮤니티에서도 미로 글자 찾기 이벤트를 실시하며, 내달 2일까지 이벤트 커뮤니티 댓글로 올바른 미로 도착지까지 있는 단어를 기재하면 정답자에 한해 총 610골드 상당의 보상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수집한 바이오 장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바이오 아카이브’ 시스템과 글러브 장비에 코스튬을 장착해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노바백스 코로나19 개량 백신, 식약처 긴급사용승인 신청

합성항원 방식으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XBB 계열 변이 대응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도입된다. 23-24 동절기 접종 시즌 mRNA 백신만이 공급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오랜 기간 검증된 플랫폼인 합성항원 방식의 백신 추가됨으로써 국민들의 접종 선택권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일 미국 노바백스社가 개발한 합성항원 방식의 오미크론 하위변이(XBB 1.5) 대응 단가 백신의 긴급사용승인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 완료됐다고 밝혔다.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의 XBB계열 변이 대응 코로나19 백신을 23-24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국내에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긴급사용승인이란 코로나19와 같은 대규모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 대응코자 식약처장이 국내에 아직 허가되지 않은 의약품을 선제적으로 제조∙수입해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XBB 계열 변이 대응 코로나19 백신의 경우 23-24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에 따라 질병관리청이 도입을 요청해 긴급사용승인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한 노바백스의 신규 코로나19 백신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12세 이상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미국에서 오미크론 하위 변이(XBB 1.5) 대응 백신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백신 중 하나이며, 합성항원방식의 백신으로는 유일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