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LF푸드 모노마트, '모노마트X광동제약 MONO 퀴즈 이벤트' 진행 外

2023-10-19 15:57:02

[생활경제 이슈] LF푸드 모노마트, '모노마트X광동제약 MONO 퀴즈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푸드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광동제약과 손을 잡고 '모노마트X광동제약 MONO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초성 퀴즈 방식으로 진행되어 모노마트의 토탈 푸드 솔루션 서비스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모노마트는 '식자재의 해법에서, 맛집의 비법까지'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외식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외식업에 관한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고 있다.
동시에 비타500으로 물가 상승 등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외식소상공인을 응원하고자 했다. 밝은 에너지를 연상하게 하는 비타500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모노마트 고객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모노마트 온라인몰에서 단독으로 실시된다. 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초성 퀴즈 및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 1박스와 모노마트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한다.

또한 고객 혜택 확대를 위해 댓글 추첨 이벤트도 추가로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동안 댓글을 달아준 회원들 중 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 1박스를 증정한다.

LF푸드 관계자는 “모노마트의 토탈 푸드 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경기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식자재의 해법에서, 맛집의 비법까지'라는 슬로건처럼 외식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외식소상공인들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모노마트는 호프, 이자카야 등 외식업 전반에 걸친 업소용 전문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는 토탈 푸드 솔루션 플랫폼이다. 특히 차별화된 맛과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업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스페셜티 상품을 집중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식자재 구매부터 메뉴 개발, 창업지원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전개하며 외식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이다.

◆외식업계, 가을 입맛 공략 키워드 ‘맵거나 진하거나’

본격적인 가을을 맞은 외식업계가 매운맛과 진한 맛을 키워드로 입맛 공략에 나섰다. 다른 계절에 비해 식욕이 왕성해지는 계절인 만큼, 맛의 홍수 속에서도 입맛에 보다 뚜렷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매운맛과 진한 맛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겠다는 전략이다. 이색적인 매콤함을 앞세운 샌드위치부터 들기름의 진한 풍미를 살린 막국수, 대창을 곁들인 얼얼한 마라전골, 토피넛과 초콜릿을 잔뜩 입힌 크룽지에 이르기까지 종류 또한 다채로워 누구나 입맛에 따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써브웨이(Subway®)는 ‘스파이시 이탈리안’, ‘스파이시 쉬림프', ‘스파이시 바비큐’ 등 3종으로 구성된 ‘스파이시 시리즈’를 선보였다. 매운맛 매니아부터 매운맛에 약한 ‘맵찔이’까지 누구나 기분 좋게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스파이시 이탈리안은 써브웨이를 대표하는 매운맛 스테디셀러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깔끔한 매콤함이 일품. 페퍼로니와 살라미 특유의 짭짤하고 풍미 가득한 매운맛 또한 매력적이다. 인기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전환된 스파이시 쉬림프는 그간 맛보지 못한 이국적인 매콤함이 돋보인다. 혀 끝에 진한 감칠맛을 남기는 써브웨이 특제 ‘스파이시 시즈닝’과 여기에 버무려진 통새우가 찰떡궁합을 연출한다. 스파이시 바비큐는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 가을 시즌 한정으로 다시 한번 재출시됐다. 한국인을 위한 매운맛 샌드위치라는 평가답게, 실제로 메뉴를 먹어본 이들의 호평이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줄을 잇고 있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풀드포크 바비큐에 고추장 베이스의 한국식 양념이 더해진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특별한 매운맛이 인기의 원동력이다.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는 ‘진한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다. 고소한 들기름 풍미가 단연 돋보이는 메뉴로, 담백한 메밀면과 고소한 통들깨 및 김소스의 조화가 눈에 띄는 비빔 메밀국수다. 은은한 메밀 향과 들기름의 고소함과 진한 맛을 가득 담았으며, 제일제면소의 특제 김소스로 감칠맛을 제대로 살렸다. 함께 출시된 차림상 메뉴를 선택하면 막국수를 보다 든든하게 즐길 수도 있다. 차림상은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삼겹수육, 묵은지, 새우젓으로 구성됐다. 제일제면소의 콘셉트 스토어인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림상 구성도 눈 여겨 볼만하다. 해당 매장에서는 한우육전과 묵은지를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의 리춘시장은 ‘우삼겹대창마라전골’을 내놓았다. 지난해 11월 출시돼 히트 메뉴로 자리매김한 ‘우삼겹마라전골’의 후속 메뉴다. 실제 ‘우삼겹마라전골’은 현재 리춘시장에서 전체 판매 비중의 약 35%,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우삼겹대창마라전골의 경우, 마라 베이스 육수를 리춘시장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얼얼하면서도 진한 맛을 한껏 끌어올리는 한편, 질 좋은 우삼겹과 소대창을 더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깊은 감칠맛까지 살렸다. 또한 피쉬볼, 푸주, 목이버섯, 분모자 등 마라 메뉴에 빠질 수 없는 재료들을 푸짐하게 넣어 한층 더 진한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면사리를 추가하거나, 꿔바로우, 유린기 등을 곁들이면 마라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맛의 조합이 완성된다.
이디야커피는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였다.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룽지와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군인 토피넛을 접목한 메뉴다.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서 만들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크룽지 겉면에 가득 입혀진 토피넛과 초콜릿에서 한층 진한 맛과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 풍부한 버터향과 토피넛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 역시 인상적이다. 또한,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느낄 수 있는 바삭함과 먹음직스런 외형으로 식감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이 외에도, 커피빈코리아는 고소한 생크림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솔티드 크림 카라멜 라떼’를 출시했다. 생카라멜과 소금의 단짠 매력이 극대화된 아인슈페너 음료로, 달콤한 생카라멜과 짭조름한 솔티드 크림이 진한 에스프레소와 만나 조화를 이룬다. ‘보는 맛’도 쏠쏠하다. 위에서 아래로 은은히 떨어지는 카라멜 소스와 부드러운 크림을 이용해 청량한 가을을 고스란히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낙엽과 단풍을 표현한 카라멜 소스와 가을 하늘을 표현한 솔티드 크림이 어우러지며 마치 컵 속에 가을 온 듯한 풍경이 펼쳐진다.

◆구리시 "동네 공원서 변진섭·이은미·박혜경 만나요"

경기 구리시는 20∼21일과 28일 인창동, 교문동, 갈매동 등 3개 도심 공원에서 '구구구 페스타'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구구구'는 '구리 구석 구경'을 줄인 말이다.

구리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집 앞 공원에서 즐기는 축제'라는 콘셉트로 열린다.

20일 인창중앙공원에는 가수 변진섭이, 21일 장자호수공원에는 이은미가, 28일 갈매중앙공원에는 박혜경이 각각 출연해 추억의 무대를 선사한다.

또 축제 기간 야외 영화 상영, 거리공연, 버블·마술쇼,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