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라온시큐어, ‘시큐업 세미나 2023’ 성료 外

2023-10-18 15:29:17

[IT이슈] 라온시큐어, ‘시큐업 세미나 2023’ 성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IT 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042510)가 지난 17일 ‘차세대 디지털 인증의 방향’을 주제로 개최한 ‘시큐업 세미나(Security IQ Up) 2023’이 마쳤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기관, 공공기관, 기업의 IT보안 담당자, 교육기관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다양한 보안 및 디지털 인증 트렌드와 함께 한 차원 높은 라온시큐어의 디지털 인증 기술과 블록체인 분산신원인증(DID)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확장 전략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시큐업 세미나 2023’의 첫 세션 발표자로 나선 라온시큐어의 김태진 CTO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옴니원 디지털 ID(OmniOne Digital ID)’의 개발 개요, 주요 특징과 프로세스, 제품 고도화 로드맵에 대해 강연했다. ‘옴니원 디지털 ID’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구현한 블록체인 신원인증 기술 기반의 모바일 증명서 발급 및 검증 플랫폼이다.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을 비롯한 다양한 단체들이 별도의 자체 증명서 발급 시스템의 구축없이 ‘옴니원 디지털 ID’ 계정 생성 만으로 각종 모바일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는 ‘옴니원 디지털 ID’를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으로 고도화 시켜 디지털 ID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2부 첫 세션에서는 윤원석 화이트햇 센터장이 메타버스 실습 플랫폼 ‘라온 메타데미(Raon Metademy)’의 서비스 개요, 특장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라온 메타데미’는 웹 기반 서비스를 메타버스로 전환해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시켜 서비스 내에서 다양한 활동 및 경제 활동,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한 개방형 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지막 세션인 ‘포스트 양자시대 제품 대응 전략 및 향후 로드맵’에서는 양자 컴퓨터 기술 현황과 현재 암호화에 대한 양자 컴퓨터의 위협, 이에 대한 라온시큐어의 대응 전략 등을 소개했다. 회사는 ▲양자내성암호화(PQC) 레퍼런스 코드 분석(1단계) ▲PQC 기반 라이브러리 제품화(2단계) ▲하이브리드(Hybrid) 및 풀(Full) PQC 제품화(3단계) 등 단계별 제품 로드맵을 바탕으로 PQC 전환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라온시큐어는 행사장에 전시부스를 설치해 자사 보안 솔루션과 인증 서비스들에 대한 소개와 시연을 진행했다. 특히,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깜짝 선공개된 ‘옴니원 디지털 ID’는 참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전 산업 영역에 걸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진행되면서 차세대 보안 및 인증 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인증의 고도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라온시큐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지털 인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렌딩머신 ‘머니무브’, 신규 대출실행 금액…지난해 하반기 대비 3배 ‘껑충’

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업 ㈜렌딩머신의 직장인 신용대출 플랫폼 ‘머니무브(MONEYMOVE)’가 신규 대출 실행, 한도조회, 평균 금리 등 각종 성장지표에서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는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일궈낸 성과로, 머니무브는 금리 경쟁력과 자체 CSS 등을 앞세워 안정적 투자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렌딩머신은 ‘머니무브’의 올해 신규 대출실행금액이 지난해 하반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렌딩머신에 따르면 머니무브는 올 상반기(1~6월) 약 30억 9천여만원의 신규 대출을 실행했다. 이는 서비스 출시 초기인 2022년 하반기 대출실행금액(9억5천만원)의 약 3배 규모다.
지난 하반기 월 1억원 수준에 그쳤던 대출금액은 지난 5월 12억원으로 증가했으며 8월에는 서비스 출시 이후 최고치인 13억 4천여만원(146건)을 기록했다. 서비스가 출시된 작년 6월부터 누적된 대출금액은 총 59억원(492건)으로,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개인신용 대출잔액이 업계 5위를 기록했다.

대출한도조회 역시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하반기 월 600여건 수준이었던 조회수는 올 3월부터 1만건을 넘어섰으며 지난 8월에는 5만5천여명이 대출한도를 조회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3월 뱅크샐러드, 5월 핀크의 대출비교서비스가 각각 연동되면서 약 90배가량 큰 폭으로 증가했다.

◆위버스마인드 뇌새김, ‘왕초보스피킹’ 전면 리뉴얼

스마트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대표이사 정성은)가 단기간 영어 실력 향상을 돕는 학습 콘텐츠 ‘왕초보스피킹’을 전면 개편하고, 신규 강사를 초빙하는 등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뇌새김 왕초보스피킹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영어 말하기 콘텐츠로, 원어민의 사고를 담은 핵심 이미지 연상학습법을 활용해 영어 초보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레슨은 하나당 20분 정도로, 집중 학습하는 ‘인터렉션’, 복습 단계의 ‘생각 말하기’, 학습 내용을 정리하는 ‘응용 퀴즈’ 3단계로 구성돼 있다. 학습 과정에서 영어 문장을 100번 이상 소리 내어 말하게 함으로써 억지로 암기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뇌새김은 왕초보스피킹의 전체적인 UI, UX 개선과 더불어 핵심 기술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사용자 음성 인식 속도를 0.1초로 단축했고, 정확도 역시 90% 이상으로 높였다. 뿐만 아니라 음성이 입력되는 즉시 음소 단위로 분석해 더욱 정확한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