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네시삼십삼분, 신임 대표 정기홍 경영전략 본부장 내정 外

2023-10-18 14:39:42

[IT이슈] 네시삼십삼분, 신임 대표 정기홍 경영전략 본부장 내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시삼십삼분은 16일 정기홍 경영전략 본부장(사진)을 신임 대표로 내정한다.

신임 정기홍 대표 내정자는 1978년생으로 네오위즈, 위메이드, 액션스퀘어 등 게임 회사에서 전략 본부장을 거쳐 4:33에 입사, 지난 15여 년간 게임 투자, 인수·합병 분야에서 활동한 경영 및 전략 부문 전문가다.
지난 2020년 4:33에 합류한 정 신임 대표 내정자는 경영전략 본부를 총괄하며, 자회사 및 관계사의 안정적인 투자 및 파트너쉽 환경을 구축하며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4:33은 올해 초부터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회사 디랩스 중심으로 회사 구조를 변경했고, 웹3 게임 3종을 디랩스를 통해 직접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형태로 사업 구조를 변경했다.

이에 따라 게임 환경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갖춘 신임 대표를 선임해 자회사와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웹3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며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지난 2018년부터 네시삼십삼분을 이끌어 온 한성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한다.
정기홍 신임 대표 내정자는 “앞으로 자회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부적으로도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임 대표이사는 내부 절차를 거쳐 내달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 출시

마이크로소프트가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Azure AI Content Safety)를 출시, 안전한 온라인 환경과 콘텐츠를 만드는 책임 있는 AI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지난 5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2023)를 통해 애저 오픈AI 서비스의 일부로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를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 공식 출시되는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는 독립적인 실행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오픈 소스 모델과 여타 모델에서 생성된 AI 콘텐츠에도 적용할 수 있어 활용이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수십년간 이어진 마이크로소프트의 콘텐츠 관리 경험과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가진 기업과 조직에게 안전한 AI 콘텐츠 사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저 AI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는 고급 언어와 비전 모델을 사용해 증오나 폭력 등 잠재적으로 유해한 콘텐츠를 감지, 이를 심각성 점수로 표시한다. 이를 통해 기업과 조직은 내부 정책에 근거해 유해 콘텐츠를 차단하거나 플래그 표식 등으로 서비스를 맞춤화할 수 있다.
에릭 보이드(Eric Boyd) 마이크로소프트 AI 플랫폼 담당 기업 부사장은 “이미 많은 기업들이 생성형 AI의 가치와 역량을 경험하기 시작했다. 이런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를 통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가진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생성형 AI 사용 환경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파나소닉코리아, 제8회 안마의자 고객초청 프로암 골프 대회 개최

파나소닉코리아는 지난 15~16일 이틀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파나소닉 안마의자 구매 고객 대상 ‘제8회 파나소닉 고객초청 프로암’ 골프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총 30팀, 120명이 참가했으며, LPGA 유소연 프로와 이정은6 프로가 함께했다. 지난 8~9월 세일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파나소닉 안마의자 MAK1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참가자에게는 하이원 호텔 숙박과 면도기, 페이셜 스티머, 헤어드라이어, 구강세정기, 청소기 등 풍성한 시상품과 기프트가 제공되었다.

행사 첫째 날인 15일에는 기념 만찬과 함께 유소연 프로와 이정은6 프로의 토크콘서트가 하이원 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됐다. 두 선수는 Q&A 세션을 통해 골프 관련 유익한 내용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행운상 추첨 및 참가자들과의 기념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또한 16일에는 두 선수 모두 우승 경험이 있는 하이원CC(유소연 프로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09 & 2015 2회, 이정은6 프로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17)에서 참가자들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쿠라마 타카시 파나소닉코리아 대표는 “파나소닉 프로암 골프 대회는 파나소닉 안마의자를 이용해 주신 고객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파나소닉 안마의자 세일페스타를 포함하여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