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오지스, 카나랩스와 온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外

2023-10-17 16:47:58

[IT이슈] 오지스, 카나랩스와 온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지스가 17일,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 기업 카나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디파이와 크로스체인을 중심으로 한 온체인 생태계 확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다양한 기술적, 사업적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오지스(Ozys)는 웹3 서비스 개발에 특화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클레이스왑(KLAYswap)’ 등의 디파이 서비스 개발 경험과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로 대표되는 크로스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멀티체인 생태계 확장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클레이튼스코프(KlaytnScope)’, 프로차트 서비스 ‘올비트닷컴’ 등의 서비스 개발로 웹3 생태계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카나랩스(Kana Labs)는 영국 기반의 웹3 및 블록체인 기술 분야 선도 기업이다. 사용자부터 기업까지 누구나 손쉽게 디파이(DeFi) 및 게임파이(GameFi)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해 지원한다. 특히, 카나랩스는 EVM 및 비EVM 메인넷을 연결하여 다양한 블록체인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며, 계정 추상화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 지갑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의 협업 과제로 카나랩스가 개발한 덱스 어그리게이터(DEX Aggregator) ‘웹3 미들웨어(Web3 Middleware)’와 클레이스왑의 결합을 준비하고 있다. 클레이스왑과 카나랩스의 소셜 기반 로그인이 가능한 스마트 월렛을 연동해, 서비스 사용성을 개선하면서도 웹3 생태계로의 진입 장벽을 낮출 계획이다.

또한, 카나랩스는 일본가상통화사업자협회(JCBA)의 정식 회원이기도 해, 일본 웹3 생태계로의 진출을 염두하고 있는 오지스와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지스 최진한 대표는 “온체인 생태계 확장이라는 공통된 목표 하에, 닮은 듯 다른 기술을 보유한 카나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사의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여러 프로덕트를 결합해 웹3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혁신적인 유저 사용 경험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

카나랩스 김유신 아시아태평양 및 마케팅 헤드는 “오지스와의 파트너십은 카나랩스가 디파이 분야로의 진입 장벽을 허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본사우루스, 중기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선정

“기업용 탄소중립 플랫폼” 개발사인 카본사우루스(대표 최현준)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사가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R&D(연구·개발)와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시드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프라이머의 추천으로 이번 팁스에 선정되었고, 팁스 선정에 따라 앞으로 2년간 총 5억원의 R&D 자금과 함께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자금 2억원까지 추가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을 더욱 가속할 수 있는 박차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카본사우루스는 기업이 글로벌 기준에 맞게 탄소중립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을 개발한다.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하고, 그것을 탄소배출량으로 산정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리포팅할 수 있도록 하며, 최적의 감축 사업 및 크레딧에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회사는 “모든 기업이 탄소중립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든다.”는 비전 하에 ‘22년 11월 설립하였으며, 중기부의 창업지원사업인 시드팁스에 선정 되어 최소기능제품을 구현한 바 있다.

현재 최소기능제품을 기반으로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 대상으로 솔루션 적용 및 실증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팁스 사업을 통해 향후 프로세스 자동화 및 생성형AI 기술을 적용하여 기능의 편의성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탄소 관련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탄소감축사업 마켓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한다.

◆장례 플랫폼 고이장례연구소, 장례 분야 최초 '팁스(TIPS)' 선정

원스톱 장례 플랫폼 ‘고이’ 운영사 고이장례연구소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고이장례연구소는 전국 장례식장과 장지 정보를 데이터화해 개인화된 추천과 정확한 비용까지 자동으로 안내하는 서비스, ‘고이’를 운영하고 있다. 장례 준비부터 장례식, 사후 행정적 절차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장례 시장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고이장례연구소는 2021년 9월 법인 설립 직후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후 창업도약패키지 패스트 트랙, 신용보증기금 스텝업 도전기업 및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R&D 및 사업화 자금을 확보했다.

팁스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및 육성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 창업 프로그램이다. 고이장례연구소는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NLP 기술을 중심으로 상담 음성 데이터 등 비정형 데이터까지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고이장례연구소 송슬옹 대표는 “온라인으로 장례 서비스 정보를 탐색하려는 수요가 빠르게 증가는 상황에서 장례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며,결국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장례 시장 전반을 혁신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