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 강서소방서, 119상황실과 영상통화 3명 구조한 시민에 표창장 수여

2023-10-17 16:39:46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이시현)는 17일 구조현장 유공 민간인(배도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표창 수여자 배도윤 씨는 지난 10월 3일 강서구 대저2동에서 차량 운전 중 앞서 가던 차량이 도로 옆 농수로로 추락해 전복된 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신속히 119에 신고했다. 당시 차량은 도랑에 빠져 완전히 뒤집혀 내부에는 물이 차고 있었다.
신고 이후 신속히 농수로로 들어가 차량 내부 인명을 확인하고 부산소방재난본부 상황실과 연결된 영상통화로 구조방법 등을 안내 받아 전복된 차량 내부에 갇혀있던 요구조자 3명을 신속히 차량 밖으로 안전하게 구조했다.

이시현 강서소방서장은 “소방대 도착 전 긴급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침착하게 초기 대응해준 유공자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