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올리브영 앱, 커뮤니티 서비스 ‘셔터’로 고객 간 소통 지원 外

2023-10-17 16:32:37

[생활경제 이슈] 올리브영 앱, 커뮤니티 서비스 ‘셔터’로 고객 간 소통 지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리브영 모바일 앱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기능을 추가하며 ‘멀티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모바일 앱에 SNS형 커뮤니티 서비스 ‘셔터(Shutter)’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셔터’는 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 구현한 커뮤니티 공간이다.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누구나, 일상을 주제로 짧은 문구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모바일 앱 하단에 위치한 ‘셔터’ 아이콘을 눌러 이동하면 된다.

‘좋아요’와 ‘댓글’ 기능을 구현해 작성자와 게시글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등 소통이 가능하다. 또 나와 같은 피부톤과 피부 타입을 가진 이들을 찾아 계정을 ‘팔로우’ 하거나 ‘해시태그’를 이용해 특정 키워드와 연관된 게시물만 모아볼 수 있다. 추천 상품을 태그하면 상품 페이지와 연동돼 바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올리브영은 ‘셔터’를 통해 고객 간 소통을 지원하고 모바일 앱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구매하려는 상품이 없어도 고객이 언제든지 모바일 앱에 접속해 일상을 공유하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상품 정보를 얻게 한다는 취지다. 앞서 지난 2월에는 여러 콘텐츠를 잡지처럼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매거진관’을 선보이며, 모바일 앱 콘텐츠 강화에 나선 바 있다.

‘셔터’에서 활동하는 ‘셔터브리티(Shutterbrity)’도 연 두 차례 선발해 운영한다. ‘셔터’와 유명 인사를 뜻하는 ‘셀러브리티(Celebrity)’의 합성어로, 올리브영이 선발한 약 300명의 ‘인플루언서’ 집단이다. 이들은 ‘셔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주요 전략 방향”이라며 “뷰티와 헬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뿐만 아니라 MZ세대가 관심있어 하는 모든 주제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굴리점퍼, 황실토종란 ‘잘란’ 판매량 323% 상승

한국축산데이터가 자사 프리미엄 축산물 마켓 굴리점퍼에서 판매 중인 토종란 ‘잘란’의 판매량이 올 들어 4배 이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잘란은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고 자연방사해 기른 닭이 낳은 토종란으로, 동물복지 인증 농장이자 국내 최초 산란계 토종닭 농장인 충주 황실토종닭농장에서 생산한다. 황실토종닭농장은 국내 최초로 토종닭 복원에 성공한 곳이기도 하다.

잘란의 인기 급상승은 건강한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가축 건강관리 솔루션 ‘팜스플랜’으로 건강하게 생산한 토종란이 소비자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 청주방송 ‘테마스페셜-토종란에 진심’에도 소개돼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한국축산데이터는 가축 건강관리 솔루션 '팜스플랜'을 적용해 잘란을 비롯해 다양한 축산물을 건강하게 생산하고 있다. 팜스플랜은 CCTV를 통해 가축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한 데이터와 수의사의 정기검진 소견을 바탕으로 가축 건강을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가축 면역력을 높여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고도 가축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는다.
◆목포대 호남문화콘텐츠硏, '고려와 나주' 학술대회

국립목포대학교 호남문화 콘텐츠연구소와 나주시는 한국중세사학회·호남사학회와 함께 '고려 어향(御鄕)' 나주의 재조명과 영산강을 주제로 2023년 나주 영산강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0일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학술대회는 고려시대 나주의 역사와 문화를 발굴·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한다는 차원에서 중요한 의미와 함께 또 다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봉룡 목포대 호남문화 콘텐츠연구소장의 '고려와 영산강과 나주'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고려 태조 왕건의 나주 전투와 서남해 공략(김명진 경북대 교수), 나주 어향의 탄생과 혜종에 대한 재평가(김병인 전남대 교수), 고려시기 나주목의 위상(박종진 숙명여대 명예교수) 등이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