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공영라방, 지역경제 살리기 현장출동 外

2023-10-17 15:05:06

[생활경제 이슈] 공영라방, 지역경제 살리기 현장출동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지역 경제 살리기 ‘현장라이브’에 나선다.

공영라방이 18일 낮 12시 강원도 삼척중앙시장에서 판로지원 방송에 나선다.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삼척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삼척중앙시장 내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삼척 특산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영라방에서 선보이는 특산품은 ‘간편조리식 미역국’이다. 물살이 세고 깨끗한 동해바다에서 자란 ‘삼척시장미역’과 함께 분말스프, 참기름 등으로 구성되어 간편하게 미역국을 끓일 수 있다. 황태맛, 사골맛으로 구성된 간편미역국 1세트를 9,900원에 판매한다.

20일, 21일 양일간 오전 11시에는 경북 영천 과일축제 현장에서 ‘샤인머스켓’을 판매한다. 집중호우 및 태풍 등의 기상이변과 함께 샤인머스켓 농가 증가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전폭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공영라방에서는 영천에서 재배한 샤인머스켓 2kg을 2만 2,900원에 판매한다. 일조량이 풍부하고 토질이 비옥해 전국 최대 포도산지 중 하나로 꼽히는 경북 영천 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축제 현장의 모습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공영라방은 강원도 화천 토마토, 전남 광양 매화, 충남 당진 고구마 등 각 지방의 특산물을 주제로 한 축제 현장에서 다수의 판로지원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임명순 팀장은 “언제 어디서든 장소의 제약 없이 직접 그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공영라방이 이번에는 강원도 삼척 전통시장과 경북영천 과일축제 현장을 찾아간다”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일조할 수 있도록 활력 넘치는 공영라방을 진행할 예정으로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파크로쉬, 아름다운 자연 속 진실한 사랑에 빠지는 로맨스 패키지

강원도 대자연 속에 위치한 고품격 럭셔리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가 연인들에게 가장 로맨틱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풍성한 선물과 혜택으로 새롭게 구성한 로맨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로맨스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한다는 뜻의 ‘올 댓 로맨스 (All That Romance)’는 웰니스 (Wellness : Wellbeing · Fitness · Happiness의 합성어)의 핵심 요소인 행복의 정점 - '사랑'을 파크로쉬에서 아름답게 완성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주는 패키지다. 파크로쉬는 사방이 가리왕산과 천혜의 자연만으로 완벽하게 둘러싸여 있어 세속에서 벗어나 오직 둘에게만 집중하며 가장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파노라믹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과 야외 가든, 본파이어, 글라스하우스 등을 비롯하여 실내 수영장, 자쿠지, 라이브러리, 마인드풀니스 홀, 메디테이션 홀 등 파크로쉬 곳곳이 그림 같이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다.

로맨스 패키지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특별 객실로는 프리미엄 욕조에서 낭만적인 배스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숙암 코너 스위트'와 테라스에서 가리왕산 절경을 바라보며 야외 자쿠지를 즐길 수 있는 '숙암 테라스 스위트’가 있으며, 두 객실 타입 모두 로맨스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객실로 인기가 많아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숙암 테라스 스위트는 11월 13일까지 이용 가능) 일반 객실에서도 로맨스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강동실버케어센터 개원
스마트돌봄 기술과 친환경 정원을 갖춘 서울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가 17일 공식 개원했다. 개원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이수희 강동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센터는 지상 3층, 정원 117명 규모로 요양원(89명)과 병설 데이케어센터(28명)를 갖췄다. 총사업비 224억원을 투입해 3년간 공사를 거쳐 올해 9월1일부터 입소를 시작했다.

치매 전담형 시설로 설계된 시설은 노인 인지능력·정서 함양을 고려한 색채와 공간 인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치매 노인이 공간을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게 층별·생활실별로 노랑, 주황, 하늘색 등을 통일되게 사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