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알바몬, 알바 직원 채용 기준 1위는 ‘알바 직무 경험’ 外

2023-10-17 15:02:12

[IT이슈] 알바몬, 알바 직원 채용 기준 1위는 ‘알바 직무 경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채용 기준은 ‘채용 분야의 알바 직무 경험’과 ‘높은 책임감’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알바 직원 채용 경험이 있는 자영업자 등 알바 사장님 433명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결과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 1위는 ‘채용하는 분야에서의 알바 직무 경험’으로 복수선택 응답률 39.3%로 가장 높았다. 즉 조사에 참여한 알바 사장님 5명중 약 2명이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알바 직무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한 것이다.
이어 ‘책임감이 높은지’를 살펴본다는 알바 사장님이 응답률 37.2%로 다음으로 많았다. 이 외에는 △의사 소통 능력(28.6%) △친절한 태도(26.4%) 순으로 중요하게 본다는 답변이 높았고, 그 다음으로 ‘한 알바를 오래 한 경험(25.1%)’을 본다는 답변도 상대적으로 높아 눈길을 끌었다.

알바 직원 채용 방식으로 대부분의 알바 사장님들은 ‘온라인 지원’ 방법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선호하는 알바 이력서 접수 방법을 조사한 결과, 알바 사이트의 ‘온라인 지원’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58.4%로 절반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 ‘방문 지원(15.9%)’, ‘간편문자 지원(15.7%)’ 순으로 선호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선호하는 이력서 접수 방법은, 주로 채용하는 알바 직무별로 차이가 있었다. 대부분의 알바 직무에서 ‘온라인 지원’을 선호한다는 답변이 가장 높았으나, 그 외에 ‘매장관리/판매 알바’나 ‘카페/레스토랑 알바’의 경우 ‘간편문자 지원’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각 23.4%, 22.4%로 타 알바 직종에 비해 높은 비율을 보였다. ‘서빙/주방 등 음식점 알바’와 ‘생산/노무 알바’는 ‘온라인 지원’ 다음으로 ‘방문 지원’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각 26.2%, 20.0%로 상대적으로 높았다.

한편, 알바 공고를 올리고 알바 직원을 채용하기까지는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 공고 게재 후 실제 직원 채용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에 대해 조사(오픈 주관식형)한 결과, 전체 응답자 평균 5.7일로 집계됐다. 알바 공고를 올린 후 일주일 안에 대부분 알바 사장님들이 알바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다.
◆솔브케어(Solve.Care), 릴리어스와 혁신적 헬스케어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인 솔브케어(프라딥 고엘 대표)와 AI 스포츠 챌린지 플랫폼 기업 릴리어스(김주연 대표)가 헬스케어 산업의 변혁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솔브케어와 릴리어스는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하고, 접근성을 높이며,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비용 효율 개선, 이용자 중심 서비스, 선진화 기술 도입 등의 공동 목표와 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릴리어스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AI 동작 분석 시스템과 접근성 높은 스포츠 챌린지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운동습관을 장려하는 6K 스쿼트 챌린지 캠페인으로 스포츠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 현재 릴리어스 애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최근, 솔브케어를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 및 플랫폼과 협업을 발표, 한국뿐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릴리어스는 삼성 공식 파트너사로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를 제공하며 콘텐츠 제작 역량 및 기술 노하우 등을 인정받고 있다.

솔브케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분산형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Care.Platform 개발 회사로 헬스케어 솔루션의 신속한 개발을 가능하게 하며, 헬스케어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을 제공한다. 솔브케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한 거래와 건강 데이터의 최고 보안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솔브케어 프라딥 고엘 대표는 "솔브케어와 릴리어스의 이번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가 함께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 및 환자 중심 솔루션을 통해 헬스케어를 혁명화하는 공통의 목표를 공유하게 되었다”며 “향후 릴리어스와 함께 헬스케어를 더욱 접근 가능하고, 효율적이며, 기술적으로 선진화시켜, 전 세계 개인과 지역 공동체에 혜택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벤타브이알–벤타엑스, ‘오마이걸X이채연 VR 콘서트 시사회’ 진행

실감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벤타브이알(대표 전우열)은 17일 한국영상자료원 KOFA 2관에서 걸그룹 오마이걸과 가수 이채연의 VR 콘서트 ‘Girls In Wonderland’ 시사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VR 콘서트 시사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 실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VR 콘서트 영상을 통해 벤타브이알의 특허 기술인 3D VR 근접 촬영 기술의 우수성과 벤타브이알 VR 영상 콘텐츠만의 차별성을 알리기 위해 시행된다.

벤타브이알은 지난 2022년 12월 첫 번째 VR 콘서트로 드림캐쳐의 The Curse of the Spider를 제작해 VR 헤드셋을 보유하지 않은 팬들을 대상으로 극장에서 VR 시사회를 열었으며, 700여 명의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2023년 1월 Meta Quest App lab에 8K 3D VR 콘텐츠 앱 벤타엑스(VENTA X)를 출시하며 SBS M의 음악 프로그램 더 쇼(THE SHOW)의 VR 영상 무대를 독점 공개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