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캐치! 티니핑’ 출시 外

2023-10-17 08:27:28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캐치! 티니핑’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토이쿠키 만들기 캐치! 티니핑’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는 반죽을 점토처럼 가지고 놀며 여러 모양의 쿠키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촉각, 미각,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요소를 담아 2017년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그동안 쿠키런킹덤, 브레드이발소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신제품 ‘토이쿠키 캐치! 티니핑’은 캐치! 티니핑의 새로운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의 주요 인기 캐릭터 4종을 쿠키 몰드에 담았다. 알록달록한 반죽을 몰드에 넣고 찍어내면 누구나 쉽게 캐치 티니핑 쿠키를 만들 수 있다.

‘토이쿠키 캐치! 티니핑’은 자색고구마, 단호박, 카카오 등 총 6가지 색상의 야채가루를 넣은 컬러 반죽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인기 캐릭터 베리하츄핑을 표현할 수 있는 핑크색 반죽이 추가됐다.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백년초 분말을 사용해 팽창제(탄산수소나트륨), 합성향료를 넣지 않고 핑크색 반죽을 구현했으며, 어린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모든 반죽에 칼슘 성분을 첨가했다.

별도의 발효 시간 없이 에어프라이어, 오븐, 후라이팬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해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다. 이와 함께 인기 캐릭터 4종(▲베리하츄핑 ▲샤샤핑 ▲포실핑 ▲말랑핑)으로 구성된 랜덤 스티커와 쿠키를 담을 수 있는 티니핑 쿠키 봉투도 제공된다.
풀무원식품 한수정 냉동간식PM(Product Manager)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최근 알파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즌 4의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토이쿠키 만들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치! 티니핑’은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가 2020년 론칭해 국내에서만 200만 명의 키즈 팬덤을 보유한 콘텐츠다. 피규어 누적 판매량 450 만개, 최고 시청률 20% 돌파, 국내외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1위 등 출시 후 3년 만에 키즈 IP(지적재산권)의 신기록을 기록하는 등 큰 흥행을 기록했다. 새로운 시즌으로 선보이는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이모션 왕국의 디저트 마을에서 사는 티니핑들이 지구로 떨어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려낸 작품이다.

◆밀크터치, ‘꿀잠광채’ 피부 연출 신제품 ‘밀키 글로우 쿠션’ 출시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가 신제품 ‘올데이 스킨핏 밀키 글로우 쿠션(이하 밀키 글로우 쿠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밀키 글로우 쿠션은 잠깐의 ‘꿀잠’을 자고 난 후 피부의 생생한 윤기를 표현한 ‘꿀잠광채’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내추럴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면서도 초밀착 스킨핏 포뮬러로 24시간 동안 무너짐 없이 깔끔하게 메이크업을 지속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촘촘한 메쉬망과 워터홀 퍼프는 밀착력을 높여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또한 워터&토닝 에센스(60%)와 글루타치온 등 강력한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를 맞아 건조해진 피부에도 촉촉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화사한 톤의 뉴트럴 핑크 베이스 ‘01 로지 아이보리’ △생기 있는 톤의 맑은 상아빛 베이스 ‘02 바닐라 아이보리’ △차분한 톤의 건강한 뉴트럴 베이지 ’03 내추럴 베이지’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밀크터치 관계자는 “밀키 글로우 쿠션은13개월 동안 밀터메이커의 의견과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각자의 피부톤에 맞춰 꿀잠광채로 고급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강남구-강남복지재단, 기부자 300명 함께하는 기부 챌린지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9일 16시~19시 강남스퀘어 광장(강남역 11번 출구 앞)에서 기부자 300명과 함께 ‘2023 기부 챌린지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강남복지재단(이사장 심계원)이 주관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가 함께한다. ‘나눌수록 더 커지는 사랑’이란 슬로건 아래 강남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첫 대규모 기부 행사다. 이를 통해 강남의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에는 나눔에 뜻을 함께 한 관내 공공기관과 기업, 단체, 의료 기관, 종교시설, 사회복지시설, 개인 후원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여한다. 기부 목표금액은 총 3억 원이다. 아울러 강남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린다. 홍보대사로 강남구민인 배우 홍경인을 위촉해 기부 문화 활성화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심계원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강남복지재단의 역할을 알리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실천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