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광주공장, 국감에서 태양광 발전시설 모범사례로 소개 外

2023-10-16 17:41:07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광주공장, 국감에서 태양광 발전시설 모범사례로 소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의 공장지붕형 태양광 발전시설이 2023년 국정감사에서 재생에너지 구축·사용 모범사례로 꼽혔다.

김경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은 13일 열린 산자위 국정감사에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광주공장이 공장지붕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구축하고 자가 발전한 재생에너지를 직접 사용하는 사례를 민간 주도 탄소감축 활동의 모범사례로 소개했다.
김경만 의원은 “오비맥주 광주공장이 지붕에 태양광 패널 2.6메가와트(MW)를 설치해 연간 광주공장 소비 전력의 약 11%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함으로써 연간 약 1700톤의 탄소발생량을 줄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재생에너지가 산업용 전기 요금 보다 비싸서 사용하기 쉽지 않다는 어려움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비맥주는 한전의 산업용 전기요금 수준으로 발전사업자와 20년 지붕사용 장기계약을 맺고 안정적으로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며 오비맥주의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은 지난 8월 말 RE100 태양광 패널 설치를 마치고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하는 RE100에 동참하고 자사 생산공장 내 태양광 패널 설치를 통한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자가소비형 발전설비를 구축하고 자가 발전한 재생에너지를 직접 사용하는 것은 주류업계 최초의 사례로 관심을 모은다.

오비맥주는 광주공장을 시작으로, 내년 1분기까지 이천공장과 청주공장에도 태양광 패널 설치를 완공할 계획이다. 또한 자가소비형 태양광 설치와 함께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 녹색요금제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 사용을 꾸준히 확대해 2025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고, 2040년까지 탄소중립(Net Zero)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릴랙싱 바디 오일•괄사 세트’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인 ‘마데카 릴랙싱 바디 오일•바디 괄사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마데카 릴랙싱 바디 오일(100ml)’, ‘마데카 릴랙싱 바디 워시(50ml)’ 2종과 우드 바디 괄사로 구성됐다.

마데카 릴랙싱 바디 오일은 동국제약의 독자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자연 유래 식물성 오일을 블렌딩한 ‘테라피 오일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피부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고 풍부한 영양감을 더해 피부를 매끄럽고 건강하게 가꿔 준다.

마데카 릴랙싱 바디 워시는 동국제약 병풀추출물 45%와 7가지 허브 추출물을 함유했다. 부드러운 젤 타입의 텍스처로,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이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 내고 당김 없이 촉촉하게 샤워를 마무리해 준다. 특히, 상쾌하고 프레쉬한 병풀과 티트리향을 비롯해 라벤더, 유칼립투스, 제라늄의 꽃향기가 은은하고 부드러운 무드를 더해 주고, 여기에 머스크 향의 조화가 편안하고 고요한 숲 속 풍경을 떠오르게 한다.

◆'아시아 소재 데이터 심포지엄' 4년 만에 대구서 개막

다이텍연구원은 오는 25∼26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제7회 2023 아시아 소재 데이터 심포지엄(AMDS)'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4대 소재인 금속, 세라믹, 화학, 섬유 등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를 공유하는 행사로 4년 만에 열린다.

행사에는 한국, 일본, 베트남, 중국 등 4개국 관계 기관이 참여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소재 산업의 글로벌 융복합 기술협력 채널을 구축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