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라온시큐어-라온화이트햇, 주주총회서 합병안 의결 外

2023-10-16 17:19:48

[IT이슈] 라온시큐어-라온화이트햇, 주주총회서 합병안 의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온시큐어와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의 합병 안건이 주주총회에서 가결됐다.

IT 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042510)는 16일 개최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과의 합병계약 승인의 건을 가결시켰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합병 법인명은 기존과 동일한 라온시큐어로 유지되며, 합병 기일은 오는 12월 1일이다. 회사는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자사가 보유한 라온화이트햇의 지분 약 49.8%에 대한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다. 또한 신주 발행 물량 중 45%는 일정기간 동안 보호예수가 설정돼 합병 직후 실제 유통 가능한 신주 물량은 전체 발행주식 대비 5% 내외로 전망된다.
라온시큐어는 알짜 자회사인 라온화이트햇과의 합병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량한 재무구조 구축을 비롯해 인적, 물적 자원 통합에 따른 경영 효율성 향상, 동일 업종 주력 사업 통합에 따른 시장 경쟁력 강화, 외형 확대를 통한 자금 조달 증대, 실적 상승을 기반으로 한 주주가치 제고 등을 기대하고 있다.

라온화이트햇은 블록체인 기반 인증(BaaS), 디지털 인증(IDaaS), 화이트햇(White hat) 컨설팅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신분증, 디지털 증명서, 사설 인증 및 블록체인 기반 VC(Verifiable Credential) 인증ᆞ검증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수많은 민간 간편 인증 서비스들을 하나의 통합된 창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국가보훈등록증 등 다양한 모바일 신분 인증도 지원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회사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증명서 발급 플랫폼 ‘옴니원 디지털 ID’를 출시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남미 등 해외 국가 대상의 디지털 신분증 플랫폼 체계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내년 하반기에는 양자내성암호(PQC) 제품을 출시해 보안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당사와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과의 합병을 지지해 주신 모든 주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당사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탄탄한 보안 솔루션에 블록체인 인증 기술력을 더해 글로벌 블록체인 인증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 “오는 2030년 5,000억 원 매출을 달성을 목표로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런드리고, ‘2023 세탁 트렌드 리포트’ 발표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가 운영 중인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가정 내 세탁 및 유료 세탁 서비스 트렌드를 담은 ‘2023 세탁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런드리고가 공개한 2023 세탁 트렌드 리포트는 ▲가정 내 세탁 트렌드 변화 ▲유료 세탁 서비스 이용 현황 ▲모바일 세탁 서비스 이용 현황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용률과 인지도 측면에서 모바일 세탁 서비스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서울 및 수도권 거주자 중 가정 내 세탁에 관여하는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응답자는 여성이 59.8%, 남성이 40.2%를 차지했고, 연령별로는 20대 19.8%, 30대 27.2%, 40대 28.1%, 50대 24.9%로 집계됐다. 가구원 수는 4인 가구가 30.0%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3인 가구 25.2%, 1인 가구 19.8%, 2인 가구 19.6%, 5인 이상 5.1% 순이었다.

응답자 10명 중 7명은 일주일에 3회 이상 세탁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기혼 가구의 경우 78.3%가 주 3회 이상 세탁을 해 미혼 가정보다 세탁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은 편으로 드러났다. 미혼 가구는 세탁에 투자하는 시간은 적지만 기혼 가구보다 10% 이상 더 부담을 느끼며 미혼 여성의 경우 5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구 형태별 세탁 고민으로는 ▲성인 자녀를 둔 가구의 경우 집에서 세탁하기 까다로운 의류가 많다는 점 ▲혼자 거주하는 1인 가구의 경우 세탁물 건조에 대한 어려움 ▲영유아 자녀를 둔 가구의 경우 세탁물 종류가 다양하고 세탁에 투자할 시간이 없다는 점을 꼽았으며, 이러한 고민들을 유료 세탁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소정보기술, 정부 K-헬스등 통합 의료데이터 활용지원 오픈랩 구축사업 수주

정부가 공공데이터포털의 데이터 접근성과 활용성을 사용자 중심으로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본격적으로 전면 개편한다. 특히 지능형 검색과 맞춤형 데이터를 추천하는 공공데이터 융합·분석 플랫폼으로 2026년까지 246억원을 투입해 업그레이드할 계획으로 의료, 산업등 데이터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I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Data Lakehouse)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이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의 ‘AI데이터 활용 및 AI모델 개발지원을 위한 오픈랩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본 사업은 공공 데이터의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클라우드기반의 AI모델개발 환경과 데이터 활용의 장애요인을 해결해 안전한 데이터 활용과 오픈랩 환경 구축에 있다.

‘K-Health’플랫폼과 ‘aTOPS’(AI 통합지원 서비스 플랫폼) 연계 구축을 통한 통합 의료데이터 활용지원 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1~3차 병원 및 라이프로그센터 데이터 연계를 통한 AI 데이터 활용과 AI 모델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수집된 의료데이터는 안심구역포털을 통해 활용 및 편리한 의료데이터 연계서비스, API등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