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 출시 外

2023-10-16 15:42:45

[생활경제 이슈]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정관장의 어린이 브랜드 ‘홍이장군’이 어린이 맞춤 설계 전문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다.

자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에서 출시된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의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오랜 기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2014년부터 ‘정관장 홍이장군’은 2022년까지 9년 연속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홍이장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했다. 만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1단계는 홍삼에 아연을 더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리뉴얼되어 더블 건강 케어가 가능하다. 만 4~6세 어린이들의 면역력과 성장에 디딤돌이 되기 위해 2단계는 홍삼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엽산과 같은 부원료를 추가하였다. 만 7~9세의 초등학생들은 3단계를 통해 면역과 체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홍삼에 비타민 B군 8종, 실크 아미노산 등의 부원료를 추가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대폭 변경해 각 단계별로 어린이들에게 친화적인 오브제를 활용했다. 또한 아이들의 기호성을 고려하여 배, 감, 매실에서 유래한 단맛을 적용하여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균형 성장을 위해 과학적으로 설계한 ‘홍이장군’은 토양부터 소비자까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정관장의 원칙을 담았다. 인삼의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인삼을 심기 전 2년간 토양관리, 재배기간 6년을 거쳐 총 8년 동안 최대 430여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홍삼만을 사용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이장군은 몸에 좋은 홍삼을 아이들도 먹으면 좋을 것이라는 부모의 마음에서 출시된 제품이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홍삼에 각 연령별 부원료를 더했다’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 리뉴얼을 맞아 어린이 그림 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11월 1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공모한다.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미술협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미술대회는 만 3세~9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즐겁고 행복한 에너지가 넘치는 순간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응모 주제에 맞춰 8절 도화지 규격에 창작한 작품 사진을 찍고,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응모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12월에 발표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100개 이상의 작품을 선정해 상금 및 상패를 시상하고 홍이장군 제품 등을 증정한다.

◆2023 한돈데이 기념, 한돈농가 상생 위한 한돈인증점 할인 행사 시작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2023 한돈데이를 맞아 금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열흘 간 전국 주요 한돈인증점에서 우리돼지 한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우수성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10월 1일을 한돈데이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추석부터 한글날까지 이어진 긴 연휴 이후에도 지속적인 소비 촉진과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10월 중순부터 한돈데이 행사를 펼친다. 특히,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을 맞아 나들이와 외식 등에 빠질 수 없는 한돈으로 미식의 즐거움과 폭넓은 혜택을 모두 담겠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550여 매장에 달하는 한돈인증점에서는 주메뉴 1인분 당 3,000원 할인(2만원 이상 메뉴 1인분 당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식육점에서는 삼겹살, 목심 등 인기 부위를 100g 당 500원씩 할인한다.
◆원광대학교 컨소시엄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 2023년 KMF 전시 참여

원광대학교 컨소시엄은 올 6월에 개관한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의 홍보를 위해 10월 16일~18일 3일간 서울 코엑스 D홀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년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Korea Metaverse Festival)’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은 2023년 6월 전북 부안에서 개관했으며, 최신 실감 메타버스 콘텐츠와 가상융합기술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체험관이다.

원광대학교 컨소시엄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이벤트를 통해 수도권을 비롯한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은 △메타버스 라이프관 △메타버스 기술관 △가상세계홀 등 3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돼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