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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문체부‧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 기념‘코리아 버킷리스트’프로모션 실시 外

2023-10-16 15:34:27

[생활경제 이슈] 문체부‧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 기념‘코리아 버킷리스트’프로모션 실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지난 1일부터 오는 11월 12일까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K-팝, 뷰티, 푸드 등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코리아 버킷리스트(KOREA Bucket List, Make it Happen!)’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행 항공권을 소지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인기 K-컬처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가을철 여행 목적지로 한국을 선택하도록 유인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들과의 한국 PC방 즐기기와 같은 이색 체험부터 창덕궁 달빛기행, 템플스테이 등 한국 전통문화 체험, 강원 관광택시 이용권, 한국 편의점 이용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최대 1만 명에게 크고 작은 체험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류, 웰니스 등 K-컬처에 관심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코리아 버킷리스트 행사 누리집을 통해 다양한 매력의 한국관광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방문 시 개인 SNS채널에 해시태그(#K-culture-event_100)와 함께 게시물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 환대센터도 운영한다. 서울 청계천에 소재한 ‘하이커그라운드’ 5층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한 ‘여행자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오프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외국인 방문객은 자신이 직접 적은 버킷리스트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설문 참여 시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더샘, 비건 메이크업 라인 ‘드롭비 컬러즈‘ 다이소 입점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다이소와 협업해 비건 메이크업 라인 ‘드롭비 컬러즈’를 출시했다.

△파운데이션 △컨실러 △컨실러 펜슬로 구성된 ‘드롭비 컬러즈’는 이탈리아 비건 인증 V-라벨을 받은 비건 메이크업 라인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면서, 완벽한 커버로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파운데이션은 ‘커버 픽’ · ‘워터 픽’으로 나뉘며, ‘드롭비 컬러즈 커버 픽 파운데이션’은 파우더 함유로 완벽한 커버 및 강한 지속력이 특징이다. ‘드롭비 컬러즈 워터 픽 파운데이션’은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함과 매끈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 주는 수분 파운데이션이다. 두 제품 모두 자외선 차단·미백 개선·주름 개선 3중 기능성 파운데이션으로 01 클리어 베이지, 02 내추럴 베이지 2가지 쉐이드로 구성되었다.

컨실러는 잡티·모공·요철 등을 커버해 주는 ‘드롭비 컬러즈 커버 픽 컨실러(01 클리어 베이지, 02 내추럴 베이지)’와 다크서클·붉은 기 등 균일하지 않은 피부톤을 보정하는 ‘드롭비 컬러즈 컬러 픽 컨실러’(01 그린, 02 피치)로 구성되었다.

‘드롭비 컬러즈 커버 픽 컨실러 펜슬’은 잡티, 점 등 국소 부위의 결점 정리부터 브로우나 립 라인 정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간편하게 돌려쓰는 오토 펜슬 타입으로 메이크업 초보자도 터치만으로 깨끗하고 결점 없는 피부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강남구-(주)우아한청년들-(주)딜리버리앤, 취약계층 배송서비스 업무협약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질병, 장애 등으로 이동이 불편한 1인 취약 가구에게 강남푸드지원센터 기부식품 및 생필품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해 16일 구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딜리버리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푸드지원센터(일원점, 대치점)는 여러 기부처를 통해 들어온 식품과 생활용품을 나누는 상설 무료 마켓으로, 취약계층이 마켓에 직접 방문해 필요한 물품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원거리 이용자들을 위해 이동푸드트럭을 활용해 거점지역으로 물건을 배송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1인 취약 가구에게 물품 배송을 본격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우아한청년들·㈜딜리버리앤에서 운영하는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취약계층 250명에게 월 1회 필요한 물품을 무상으로 배달하면서 안부 확인까지 할 계획이다. 향후 이 배송서비스 이용 대상자를 더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그동안 강남푸드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못했던 구민들도 이번 배달 서비스를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취약계층에게 더 향상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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