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랜드킴스클럽이 ‘킴스오아시스’ 오프라인 매장 2호점을 10월14일(토) 킴스클럽 NC야탑점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연합 브랜드다. 2022년 8월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킴스클럽 강남점에 오픈하고, 같은 해 10월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1호점 오픈 후 약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킴스오아시스 2호점은 1호점 대비 규모와 상품 수를 2배 가량 확대했다. 킴스오아시스 1호점 방문객이 하루 평균 3000명으로 늘고 매출이 안정되는 등 오아시스마켓과의 시너지가 입증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킴스클럽 NC야탑점 지하 1층에 위치한 킴스오아시스 2호점은 185㎡ 규모로, 기존의 킴스클럽 상품과 겹치지 않는 1천여 가지의 친환경 상품으로 구성했다. 유동 인구가 많은 대형마트로 들어선 만큼 기존 매장 대비 육류 상품을 약 2배 늘려 준비했다.
매장 방문객 증가에 따라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 매출도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10월 오픈 1주년을 맞이한 킴스오아시스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대비 207% 상승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이 가성비 있게 장보기 좋은 마트로 입소문 난 만큼 킴스오아시스에서도 가성비 상품이 인기다. 킴스클럽의 전문MD들이 직접 발굴한 가성비 쌀 ‘이로운 쌀’, 킴스클럽 자체브랜드(PB) ‘오프라이스 화장지’, ‘오프라이스 알단밤’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2호점 오픈을 통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킴스클럽 상품과 오아시스마켓의 상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아시스 마켓과 좋은 시너지를 내며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더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아임닭, 간편 한 끼 ‘바쁘닭 현미주먹밥’ 새로운 맛 추가 출시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대표:김승환)이 간편 한 끼 ‘바쁘닭 현미주먹밥’ 새로운 맛을 추가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쁘닭 현미 주먹밥’은 국내산 100% 찰현미를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밥을 지어 찰지고 고소한 밥맛에 현미 식감을 잘 살렸으며, 오븐에서 세 번 구워 겉은 노릇하고 속은 찰기가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간장계란버터’, ‘전주식비빔밥맛’, ‘소불고기’, ‘소고기고추장’ 4종에서 감칠맛이 훌륭한 ‘마제소바맛’, 담백하고 알싸한 ‘청양새우맛’ 추가 총 6종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바쁘닭 현미 주먹밥'은 간편하고 빠르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바있다.
아임닭 김승환 대표는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간편하게 완성되는 영양 가득 맛있는 주먹밥으로 든든한 한 끼 챙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한 간편 한 끼를 위해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출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세종시, 창업벤처기업 지원할 엔젤투자펀드 조성…20억원 규모
세종시는 지역 유망 창업벤처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내년 1월까지 세종엔젤투자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펀드 조성 규모는 세종시 5억원, 중소벤처기업부 모태펀드 10억원, 엔젤투자자 민간자금 5억원 등 총 20억원이다.
시는 이 펀드를 통해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매출액 30억원 미만의 지역 창업벤처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 운용은 한국벤처투자 공모 절차를 거쳐 선발된 민간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가 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연합 브랜드다. 2022년 8월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킴스클럽 강남점에 오픈하고, 같은 해 10월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킴스클럽 NC야탑점 지하 1층에 위치한 킴스오아시스 2호점은 185㎡ 규모로, 기존의 킴스클럽 상품과 겹치지 않는 1천여 가지의 친환경 상품으로 구성했다. 유동 인구가 많은 대형마트로 들어선 만큼 기존 매장 대비 육류 상품을 약 2배 늘려 준비했다.
매장 방문객 증가에 따라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 매출도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10월 오픈 1주년을 맞이한 킴스오아시스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대비 207% 상승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이 가성비 있게 장보기 좋은 마트로 입소문 난 만큼 킴스오아시스에서도 가성비 상품이 인기다. 킴스클럽의 전문MD들이 직접 발굴한 가성비 쌀 ‘이로운 쌀’, 킴스클럽 자체브랜드(PB) ‘오프라이스 화장지’, ‘오프라이스 알단밤’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2호점 오픈을 통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킴스클럽 상품과 오아시스마켓의 상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아시스 마켓과 좋은 시너지를 내며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더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대표:김승환)이 간편 한 끼 ‘바쁘닭 현미주먹밥’ 새로운 맛을 추가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쁘닭 현미 주먹밥’은 국내산 100% 찰현미를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밥을 지어 찰지고 고소한 밥맛에 현미 식감을 잘 살렸으며, 오븐에서 세 번 구워 겉은 노릇하고 속은 찰기가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간장계란버터’, ‘전주식비빔밥맛’, ‘소불고기’, ‘소고기고추장’ 4종에서 감칠맛이 훌륭한 ‘마제소바맛’, 담백하고 알싸한 ‘청양새우맛’ 추가 총 6종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바쁘닭 현미 주먹밥'은 간편하고 빠르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바있다.
아임닭 김승환 대표는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간편하게 완성되는 영양 가득 맛있는 주먹밥으로 든든한 한 끼 챙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한 간편 한 끼를 위해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출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세종시는 지역 유망 창업벤처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내년 1월까지 세종엔젤투자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펀드 조성 규모는 세종시 5억원, 중소벤처기업부 모태펀드 10억원, 엔젤투자자 민간자금 5억원 등 총 20억원이다.
시는 이 펀드를 통해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매출액 30억원 미만의 지역 창업벤처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 운용은 한국벤처투자 공모 절차를 거쳐 선발된 민간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가 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