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구딸, 파리의 무드와 독창적 향 담은 팝업 스토어 진행 外

2023-10-16 11:58:43

[생활경제 이슈] 구딸, 파리의 무드와 독창적 향 담은 팝업 스토어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수입·판매하는 파리 1세대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이 11월 30일까지 '북촌 조향사의 집'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향기로 기억되는 삶의 순간(Scents Of Your Life)'이라는 콘셉트로 40여 년의 브랜드 역사와 정체성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인다.
1981년 아닉 구딸(Annick Goutal)이 설?│한 구딸은 향과 기억을 연결해 주는 브랜드이다. 창립자와 구딸의 조향사들이 "우리가 경험한 수많은 순간과 함께했던 향기가 삶의 기억이 되어 나의 이야기가 된다"라고 전한 것에서 착안해,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 역시 향기와 함께 자신만의 소중한 기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꾸몄다.

각 공간에는 프랑스 파리 특유의 우아한 무드에 구딸만의 서정적인 스토리를 더했으며, 방문 고객이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느끼고 체험하면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구딸의 섬세하고 자연에 가까운 독창적인 전 제품의 향들을 시향할 수 있는 시향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히스토리존과 함께 가장 메인 공간에는 대형 샹들리에를 설치한 포토존으로 구성했다.

현장에서는 방문 고객 누구나 구딸의 베스트 셀러 쁘띠쉐리 향수 1.5ml와 바디 파우치 2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팝업 스토어 단독 프로모션으로 대표 향수 100ml 구매 시 ‘팝업 익스클루시브 세트’를 제공하며, 기존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아이코닉 세트'를 오프라인 단독 상품으로 함께 마련했다.

◆형지엘리트,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교복 협찬
㈜형지엘리트(사장 최준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지난달 25일 첫 방송을 시작한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에 교복을 협찬했다고 16일 밝혔다.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음악을 소재로 한 하이틴 드라마로 예술고등학교가 주요 배경으로 등장한다. 엘리트학생복은 극 중 주인공들의 학교인 서원예고 교복을 제작해 지원하며, 주 타깃층인 10대 청소년들과의 공감대를 더욱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음악을 매개 삼아 가족간의 소통을 그린 따뜻한 극의 분위기와 엘리트학생복의 깔끔하고 편안한 디자인의 교복이 어우러지며 극의 몰입도를 더하고 있다는 평이다.

엘리트학생복 관계자는 “브랜드의 주 소비층인 10대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즐겨 보는 청춘 드라마에 교복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관심사에 맞춘 콘텐츠에 엘리트학생복의 교복을 소개하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해 기상악화…인천∼백령도 왕복 항로 여객선 통제

서해 기상악화로 16일 인천과 섬을 잇는 14개 항로 가운데 2개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20분 인천 먼바다에는 1.5m의 높은 파도가 일고 초속 11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백령도 왕복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으며 나머지 10개 항로의 여객선 13척은 정상 운항할 예정이다. 인천∼제주 항로와 영종 삼목∼장봉 항로는 휴항 중이다.

인천운항관리센터 관계자는 "여객선 이용객은 선착장에 나오기 전 선사에 여객선 운항 여부를 먼저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