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시선관위, 내년 국회의원선거 대비 모의개표 실습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수작업 개표 실습

2023-10-13 18:09:41

(사진제공=부산선관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선관위)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10월 13일 오후 2시 부산시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의 개표관리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모의개표 실습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개표 실습은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투표지의 효율적인 개표방안에 대해 자체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국회의원선거 개표관리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점검하고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실습에서는 38개 정당이 선거에 참여하는 것을 가정해, 부산시선관위 및 구․군선관위 직원 100여 명이 수작업으로 개표를 실습했으며 개표관리 실무교육과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안에 대한 토론도 이어졌다.

부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모의개표 실습을 통해 직원들의 개표관리 역량을 한층 더 높여 내년 국회의원선거에서 정확하고 공정한 개표로 국민들이 그 결과를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