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한컴라이프케어, 고압용기 재검사 원스톱 서비스 개시 外

2023-10-11 18:36:18

[IT이슈] 한컴라이프케어, 고압용기 재검사 원스톱 서비스 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오병진)가 공기호흡기 제조에 사용하는 고압용기 재검사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압용기는 처음 검사를 시행한 지 10년이 넘으면 3년마다, 10년 이하는 5년마다 다시 성능 검사를 받는다. 나아가 최초 검사일로부터 15년이 지나면 용기를 폐기해야 한다. 이를 어기면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1년 이하의 징역 등 처벌을 받을 수 있어 주기적인 용기 재검사가 필요하다.
한컴라이프케어는 90%가 넘는 점유율로 국내 공기호흡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용기 검사소가 최근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일반고압가스용기 전문 검사기관으로 승인받게 됨에 따라, 소방대원이나 각종 기업, 기관 등이 사용하는 공기호흡기 고압용기의 수리와 재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용기 재검사 공정은 △밸브 탈착 △연마제 투입 △텀블러 세척 △노즐 세척 △열풍 건조 △성능 시험으로 이어지며, 검사 중 이상이 발견되면 바로 수리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

그동안은 사용자가 제조사인 한컴라이프케어가 아닌 타 검사기관에 용기를 보내 재검사를 받고, 제품에 이상이 있으면 수거해 제조사에 맡겨 수리한 뒤 다시 검사를 의뢰해야 해 불편하고 번거로웠다. 한컴라이프케어 용기 재검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리와 검사가 한 번에 가능해져 최대 4주가 소요되던 기간을 절반으로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이번에 도입한 용기 재검사 원스톱 서비스로 고정 수익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용기 재검사 서비스 사업을 고도·다각화해 시장 경쟁력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루다,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큐테라와 파트너십 강화...CEO 등 관계자 방한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가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큐테라와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루다는 본사를 방문한 큐테라 CEO 및 관계자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그 동안의 양사간 사업 평가는 물론 향후 원활한 시장 개척 및 매출 확대를 위한 계획을 공유했다.

이루다는 큐테라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사업 다변화 및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큐테라 CEO인 테일러 해리스(Taylor Harris) 대표는 “양사가 그 동안 서로의 강점을 잘 유지하면서 시장 최대 위기였던 펜데믹도 무난하게 극복하는 등 상호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 왔다”면서 “앞으로 미주 판매 점유율의 지속적인 향상은 물론 소모품 매출 및 글로벌 판매 지역 확대를 위해 전략적 협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루다 관계자는 “큐테라는 미주 시장을 비롯한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이루다의 핵심 파트너사”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양사간 R&D 협업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논의하는 등 전략적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커졌다”고 밝혔다.

◆한국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 개최
국내 유망 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을 글로벌 제약사와 의료기관, 투자사 등과 연결해 해외 진출을 도와주는 ‘머스트 커넥트 2023 싱가포르’가 11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싱가포르 사이언스 파크에서 개최됐다.

‘머스트 커넥트’는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꾸준히 지원해 온 머스트액셀러레이터(대표 이지선)가 글로벌 제약사들의 아시아·태평양 지사가 밀집한 싱가포르에서 주요 제약사와 병원, 연구기관, 투자사 등을 초청해 한국의 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로드쇼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올해 행사에는 ▲사람마다 다른 뇌 구조를 AI 기반으로 분석하는 뉴로핏과 ▲우울증 등 퇴행성 뇌질환 치료 전자약을 개발하는 뉴라이브 ▲자가면역치료제로 내년 미국 임상 2상을 앞두고 있는 이뮨앱스 ▲바이오 실험 액체 핸들링 로봇 생산업체로 지난달 보스턴 RESI 컨퍼런스 혁신 피치 챌린지에서 2위에 오른 에이블랩스 등 12곳의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