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퍼블릭,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과 업무 협약 체결 外

2023-10-11 13:08:20

[IT이슈] 위퍼블릭,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과 업무 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믹스 재단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블록체인 기반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위믹스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합류할 예정이다.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마이크로 파이낸스, 대안금융 등을 통해 취약한 사회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위퍼블릭의 잔고 증명 프로토콜이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의 특별 후원 사업 사회적 금융 시스템에 적용된다. 잔고 증명 프로토콜은 실제 계좌와 1대1로 연동된 ‘미러 토큰’을 발행한다.

미러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후원금 운영 흐름과 후원금으로 실현한 사회적 가치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돕는다. 후원자들은 블록체인 상에 공개되는 토큰 입출금 시간과 실행 내용을 통해, 후원금 현황과 사용 내역 등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2024년에 시작한다. 이후 후원자가 직접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는 웹3 후원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위퍼블릭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의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현재 정당, 종교 시설, 비영리단체(NPO, Non-Profit Organization) 등이 위퍼블릭에 참여해 투명 사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위퍼블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크로쉬, ‘그린 드라이빙’ 운영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웰니스 리조트로 가장 진정성 있는 웰니스를 선보이고 있는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가 아우디 Q4 e-트론과 함께하는 ‘그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Green Driving Experienc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파크로쉬 무료 드라이빙 시승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13일부터 아우디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아우토와 협업하여 아우디 순수 전기 SUV만의 안전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느끼며 탄소 배출 감소의 친환경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평창 진부에서 파크로쉬 방면 수향리∼숙암리∼나전리로 이어지는 오대천로는 가리왕산, 두타산과 수향계곡, 숙암계곡, 백석폭포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명 드라이브 코스로, 가을이면 주변 산 전체가 단풍으로 붉게 물들어 그림 같은 경치가 펼쳐진다. 도심을 벗어나 청정 자연 속 가을 정취를 온전히 느끼고 싶은 투숙객들을 위한 파크로쉬만의 이색 드라이빙 프로그램이다.

그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매일 2회 운영되며, 프론트 데스크 유선 문의를 통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예약 고객은 파크로쉬 G층 프론트 데스크에서 차량 이용 계약서를 작성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체험이 끝난 후에는 G층 정문 앞 야외 주차장에 위치한 충전소에서 사용한 만큼 전기를 충전하고 반납하면 된다.
◆탑머티리얼, 노환진 대표 자사주 매입

2차전지 토털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의 노환진 대표이사가 약1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지난 6일 장내매수를 통해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노환진 대표이사는 “지난해 10월 코스닥에 상장한 이후 1년간 전 직원이 회사의 실적 성장과 기술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그 노력은 경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 탑머티리얼에 투자한 주주들을 위해 자사주 매입, 기업설명회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올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탑머티리얼은 올해 상반기에만 634억 원의 매출과 117억 원의 순이익으로 작년 한해 실적을 초과 달성했으며, 상당한 수주잔액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다. 이차전지 생산 공장 건설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과 전극소재 사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또한 안전성이 높으며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양극재 개발에 집중적인 투자를 해오고 있다.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양극재 사업화 방향에 대해 노 대표이사는 “최근 2차전지 시장은 하이니켈계를 채용하는 전기차의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으며, 보급형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에 안전성이 우수한 양극재 요구가 급속하게 커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탑머티리얼은 하이망간계와 인산철계 등 시장이 요구하는 양극재를 집중 개발하고 양산 준비를 해왔으며, 조만간 구체적인 고객 확보, 신규시설투자 및 양산 계획 등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