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LF 닥스, 여성 퀼팅 아우터 라인 출시하며 트렌디한 올드머니룩 완성 外

2023-10-10 18:34:40

[생활경제 이슈] LF 닥스, 여성 퀼팅 아우터 라인 출시하며 트렌디한 올드머니룩 완성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영국 왕실 로얄 워런트 브랜드 닥스(DAKS)는 23년 하반기 컬렉션의 메인 테마인 ‘FACETS OF THE QUEEN(여왕의 이면)’을 기반으로 디자인한 여성 퀼팅 아우터(Quilting Outer)라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버버리 출신의 닥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뤽 구아다던(Luc Goidadin)’이 디자인한 닥스 23FW FACETS OF THE QUEEN 컬렉션은 영국 여왕들의 멋과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여성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은 컬렉션이다. 고급스러운 원단과 차분한 색감은 심플한 멋을 추구하는 ‘올드머니룩’에 적합한 아이템들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감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닥스의 추구 방향이 돋보인다. 지난 8월 트렌치코트 라인을 선보인데 이어 간절기, 초겨울 필수 아이템인 퀼팅 아우터 라인을 추가로 제안한다.

이번 닥스 퀼팅 아우터는 전반적으로 가벼운 퀼팅 소재, 공법을 사용해 경량성과 보온성을 높이고 톤 다운된 색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통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담았다. 대표 아이템으로 제안하는 ‘벨티드 A라인 롱 퀼팅 코트’는 허리는 좁으면서 하단 부분은 자연스럽게 넓어지는 플레어핏(Flared Fit) 디자인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은은한 광택감과 함께 탈착이 가능한 후드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얇고 가벼운 퀼팅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브라운과 딥 블루 색상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추가로 ‘체크 울 긴팔 캐주얼 퀼팅 점퍼’는 닥스의 상징인 체크 패턴을 클래식하게 적용한 긴팔 점퍼로 울 100%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옷 전체에 새겨진 닥스 체크 패턴을 통해 닥스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성이 잘 담겨있어 이번 시즌 포인트 의상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이 외에도 이번 시즌 닥스의 다양한 퀼팅 아우터 상품들은 전국 닥스 여성 오프라인 매장과 LF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LF 닥스 관계자는 “닥스는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드에 맞춘 여성 퀼팅 아우터 라인을 선보이며 이번 하반기 여성 올드머니룩의 최적 아이템을 제안하고자 한다”라며 “또한 이번 닥스 퀼팅 아우터 라인은 여성들의 다양한 활동에 맞는 스타일을 제안하며 닥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섬세한 디테일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FW23 글로벌 캠페인 행사 ‘A THOUSAND BACK’ 전시 개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이하, 오리지널스)가 10월 6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Peaches. D8NE)에서 ‘A THOUSAND BACK’ 전시를 진행한다.

‘A THOUSAND BACK’은 오리지널스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슈퍼스타(Superstar), 가젤(Gazelle), 삼바(Samba)의 긴 역사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시로, 스니커즈의 역사적 아카이브 그리고 오리지널스 브랜드의 현주소를 세 가지의 공간으로 나누어 보여준다.

첫 번째 공간인 글로벌 아카이브 존에서는 슈퍼스타, 가젤, 삼바가 세상에 처음 등장한 순간부터 오늘날 스케이트보드, 음악, 패션의 아이콘이 되기까지 무수한 시간을 거치며 진화를 거듭한 순간들을 보여주며, 블랙핑크 제니, 배우 정호연,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을 비롯 제나 오르테가(Jenna Ortega) 등 아디다스 브랜드 파트너들이 전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함께 소개한다. 또한 영원한 클래식의 아이콘 슈퍼스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약 40여족을 전시해 농구 코트에서 탄생한 슈퍼스타가 오늘날 문화 아이콘이 될 수 있었던 과정을 보여준다.

두 번째 공간은 듀스 아카이브 존이다. 1993년 데뷔 당시 힙합, 랩, 펑크, 뉴 잭 스윙 등 흑인 음악을 기반으로 화려한 춤과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을 선보이며 대중을 열광하게 만들었던 듀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 김성재 님이 착용했던 슈퍼스타를 비롯 듀스 활동 당시 사용했던 다양한 의류 및 아이템, 그리고 미공개 사진과 영상 등을 전시해 듀스 데뷔 30주년의 의미를 더하며, 오는 10월 20일 정식 발매하는 오리지널스와 듀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탄생 배경 등을 소개한다.

◆부천 국제애니페스티벌, 21일 디즈니 OST 콘서트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 사무국은 오는 21일 아트센터에서 '부천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 콘서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부천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디즈니의 명작 '인어공주', '주토피아', '겨울왕국' 등에 나오는 환상적인 음악이 연주된다.

특별 손님으로 '알라딘'의 존 머스커 감독과 '겨울왕국 1·2'의 애덤 래비 감독 등이 무대에 올라 관객에게 인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