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주정차 앱 휘슬, 서산∙청양에 서비스 제공 外

2023-10-10 18:13:00

[IT이슈] 주정차 앱 휘슬, 서산∙청양에 서비스 제공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충청남도 서산시, 청양군에서도 서비스된다.

서산시, 청양군에서는 문자, 앱 푸시와 함께 음성으로도 단속을 알려주는 ‘음성 알림 서비스’를 실시한다. 음성 알림은 수신 여부를 모르거나 늦게 확인할 수 있는 문자 알림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음성으로도 단속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주정차 단속 지역에 주차하면 차량 번호 및 휘슬 주정차 단속알림으로 발신자 정보가 표시된 전화가 걸려와 운전자가 상황을 빠르게 인지하고 즉시 대응 가능하다.
이번에 서산시, 청양군이 휘슬을 도입하면서 충남도의 15개 행정구역 중 약 절반에 달하는 7개 지역에서 휘슬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충남에서는 이미 보령시, 천안시, 아산시, 태안군, 공주시 등에서 휘슬을 이용할 수 있어 인접 지역을 오가는 운전자 및 주민 편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 충남도내 제휴 지역에서 11만회 이상 휘슬 알림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교통 흐름을 확보에 기여했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번 가입하면 휘슬과 제휴한 모든 지역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휘슬은 주정차 금지구역에 주차된 차량 이동을 유도해 운전자의 실수로 인한 과태료 부과를 막아 주고 교통 질서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전국 70여 개 지역에서 통합 알림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회원수는 약 300만명이다.

휘슬 관계자는 “휘슬을 도입하면 연계된 모든 지자체에서 주정차 통합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의 편의를 높일 수 있다”며 “서비스 지역 확대를 가속화해 주정차 질서 확립에 기여하고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휘슬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외에도 주변 주차장 확인,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무료 교통법률 상담, 테슬라 자체 급속 충전소 슈퍼차저 정보 공유 등 운전자를 위한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숏폼 동영상 및 사진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휘슬 피드’를 오픈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휘슬 피드에서는 자동차 관련 최신 정보 및 내 차 자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휘슬 회원끼리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헥사곤, 한국몰드의 초정밀 사출 금형 생산 시스템 현대화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는 국내 사출 금형 제조사 ‘한국몰드’에 자사 워크엔씨(WORKNC)와 m&h 프로브, 레이저 트래커 및 다관절 측정기 등 토탈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여 자동차 부품 가공 및 정밀 측정 작업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워크엔씨(WORKNC)는 금형산업에 특화된 최고급 자동화 CAM 소프트웨어로, 3축부터 5축가공에 이르기까지 서페이스 또는 솔리드 모델의 CNC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한국몰드는 헥사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공조건 DB를 구축해 현재 워크엔씨(WORKNC) 이용률을 평균적으로 80%이상을 상회하고 있다. 워크엔씨(WORKNC)의 뛰어난 조도와 편집 기능은 제품 품질관리를 위한 형상 데이터 확보 및 가공시간 단축으로 제조의 효율성과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한국몰드 NC 가공팀은 ”헥사곤과의 협력으로 약 50%가량의 획기적인 가공시간 절감이 가능했다”며 “시간과 정밀도가 중요한 제조업의 특성상 워크엔씨는 일반 CAM 소프트웨어보다 조도, 편집, 황삭 및 잔삭 가공에 뛰어난 성능으로 초정밀 금형과 제품 생산에 압도적인 이점을 보유한다”고 전했다.

◆제스프로, 데이터센터 액침 냉각 기업 ‘GRC’와 국내 CSP(공인 서비스 제공기업) 계약 체결
토털 IT 솔루션 전문 기업인 제스프로는 오늘, 글로벌 데이터센터 액침 냉각(Liquid Immersion Cooling) 선두기업인 GRC(대표 Peter Poulin, Green Revolution Cooling) 와 CSP(공인 서비스 제공기업, Certified Service Provider)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데이터센터 냉각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액침 냉각은 고발열 및 고성능 컴퓨터 사용에 적합한 냉각 솔루션으로 시스템 전체를 비전도성 특수 용액을 이용하여 직접 냉각하는 방식이다. 기존 공기 냉각 대비 데이터센터 내 항온항습기 등이 필요하지 않아 에너지를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성능도 향상시킬 수 있다.

GRC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오스틴(Austin)에 본사와 연구소를 두고 있는 액침 냉각 솔루션 글로벌 리더기업이다. GRC는 액침냉각기술에서 25개 이상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국가안보국(NSA) 및 인텔®과 같은 IT 대표 기관의 강력한 검증을 거쳤다. DELL, Intel, Vertiv와 글로벌 얼라이언스 파트너십을 맺고 데이터센터에 대한 지속가능한 전문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협업 및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교육, 정부 및 통신 조직에서 사용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