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올림플래닛-메이데이파트너스, 글로벌 메타버스 비즈니스 영역 확장 위한 MOU 체결 外

2023-10-06 18:43:57

[IT이슈] 올림플래닛-메이데이파트너스, 글로벌 메타버스 비즈니스 영역 확장 위한 MOU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하이브리드 광고&이벤트 및 XR 전문기업 메이데이파트너스(대표 최준영)과 글로벌 메타버스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메이데이파트너스는 국내 대표 디지털 및 오프라인 이벤트 플랫폼사로 지난 2022년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라바 랜드(Larva Land)’ 외 다양한 국내외 대기업 및 정부와 하이브리드 광고&이벤트 및 XR 기술을 통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 가상전시 및 이벤트에 대한 상호 기술 협력과 교류 ☐ 민간 및 공공 비즈니스 영업 지원 및 컨소시엄 구축 ☐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교두보 확보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림플래닛은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 적극 진출해 엘리펙스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선도 기업의 위상을 확보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메이데이파트너스가 보유한 XR기술 마케팅 솔루션 및 전시 이벤트 관련 인프라와 엘리펙스 기술력을 적극 협력해 전시⠂이벤트⠂제휴 영역과 글로벌 메타버스 비즈니스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며 “협약을 통해 양사가 동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빌더 플랫폼(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3 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쓰리빅스, LG전자와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화 업무 협약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 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동탄사옥에서 LG전자와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 헬스 분야 공동 연구를 비롯해 바이오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사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쓰리빅스는 3X-KBank, 3X-TMiner, 3X-MOmics의 3가지 핵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3X-KBank는 90여 개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여 정제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한 독자적인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3X-TMiner는 3천만 건의 논문에서 자연어 처리방법을 이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여 활용이 가능한 문헌 기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3X-MOmics는 멀티오믹스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플랫폼이다.

쓰리빅스는 3가지 핵심 플랫폼을 활용해 국립암센터의 멀티오믹스 기반 암 유전체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2024년부터 9년간 진행되는 국가바이오빅데이터사업의 시범사업자로 선정되어 전장유전체(Whole Genome Sequencing, WGS) 데이터의 분석 및 관리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 및 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연내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바이옴 서비스와 아마존웹서비스에 3X-MOmics의 상업용 버전을 론칭할 계획이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LG전자와의 협약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의 핵심인 유전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병원의 정밀 의료 니즈와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원에 축적된 데이터들을 쓰리빅스의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과 분석 역량으로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일반 소비자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서비스 상용화 및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에브리봇,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2023로보월드’ 참가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대표 정우철, 270660)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2023로보월드'에 참여한다고 06일 밝혔다.

산업부 주최,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로보월드'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0월 14일까지 4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15개국 200여 개 업체, 800여 부스와 3만여 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지난해 ‘2022로보월드’보다 100부스 이상 확대됐다.

‘2023로보월드’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국제로봇컨퍼런스 ▲국제로봇콘테스트▲화상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 ▲신제품 런칭쇼 ▲스타트업 투자유치 데모데이 등 참여 기업의 비즈니스 지원 행사가 진행된다.

에브리봇은 지난 2021년, 2022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로보월드’에 참여하며 회사의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청소 로봇과 서빙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 및 서비스 로봇 홍보와 국내외 시장에서의 판로 확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